본문 바로가기
『 Mo바일 』

Z2에서 티 프리미엄 돌리는 게 참으로 힘듭니다.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4. 8. 17.
728x90
반응형

지난 5월, 엄청난 경쟁을 뚫고 SKT Z2를 질러 잘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색깔에 정신을 놔버렸고 바로 질렀지요. 방수와 방진은 부수적인 거였어요. 등록해서 쓰면서 불편한 게 하나, 둘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Z2 지르고 썼었던 글 : http://pohangsteelers.tistory.com/988
Z2 쓰면서 불편한 점 : http://pohangsteelers.tistory.com/992

티 프리미엄 사용이 가능해진 뒤로 영화 다운 받아 보면서 나름 잘 썼는데요. 어느 날부터 내장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를 자꾸 띄우더라고요. 12GB 가까이 되는 내장 메모리가 거의 다 찬 거였어요. 이게 뭔 일인가 싶어 저장된 파일들을 보니 티 프리미엄에서 다운 받은 동영상들이 용량을 제법 많이 잡아먹고 있네요. 다운 받아서 바로 보는 게 아니라 미리 받아 놓기도 하거든요.
갤럭시 S3는 다운로드 경로를 SD 메모리로 설정할 수 있는데 Z2는 그게 안 됩니다. 그래서 내장 메모리에만 저장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을 SD로 옮겨보니 재생 목록에 뜨지도 않더고만요. 혹시나 싶어 SD 메모리에 Tstore/Video로 내장 메모리와 동일한 폴더를 만들어봤지만 거기 저장해도 안 되네요.

결국 내장 메모리에 저장된 상태로 볼 수밖에 없는 건데 HD 화질로 받다보니 영화 한 편에 2GB 가까이 됩니다. 내장 메모리 남은 용량이 6GB 남짓이라 세 편만 받아도 남은 용량 얼마 없다고 징징대는 거였습니다. ㅠ_ㅠ




갤럭시 시리즈만 써오다가 자급제 폰 처음 쓰다보니 불편한 일이 은근히 많네요. 에효~ -ㅁ-


2014년 09월 03일. 티 프리미엄이 업데이트 되었기에 혹시나 하고 봤더니... 드디어 외장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그동안 내장 메모리에만 저장을 해야 했기 때문에 영화를 여러 편 받아놓고 틈나는대로 잘라 보는 저는 늘 용량 부족에 시달렸는데요.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면서 용량 때문에 경고 뜨는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은 자급제 폰인데... 하나, 둘 개선이 되네요. 티머니 앱도 업데이트 되었는데... 안타깝게도 여전히 에러 메시지 뜨면서 안 됩니다. ㅠ_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