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절주절 』

명언 1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4. 21.
728x90
반응형
귀하게 되고자 하는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다. 사람은 누구나 스스로 귀함을 지니고 있건만 생각하지 않아서 모를 뿐이다. 남이 귀하게 해준 것은 진정 귀한 것이 아니다.
                                        - 맹자

삶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지만, 둘 모두를 가질 수 없다면 나는 삶을 버리고 의를 취할 것이다. 삶도 내가 원하는 것이지만 삶보다 더 절실히 원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구차하게 삶을 얻으려 하지 않으며, 죽음도 내가 싫어하는 것이지만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환란을 피할 수 있어도 피하지 않는 것이다. (……) 오직 현자만 이런 마음을 가진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가지고 있지만 현자는 이를 잃지 않았을 뿐이다.
                                        - 맹자

내가 남을 사랑해도 남이 나를 가까이 하지 않으면 인자한 마음이 넉넉했는지 되돌아보고, 내가 남을 다스려도 다스려지지 않으면 지식과 지혜가 부족하지 않았는지 반성해볼 것이며, 예로 사람을 대해도 나에게 답례를 하지 않으면 공경하는 마음이 충분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어떤 일을 하고도 성과를 얻지 못하면 자기 자신에게서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 자신이 바르다면 온 천하 사람이 다 내게로 귀의할 것이다.
                                        - 맹자

천하라는 넓은 집인 인(仁)을 거처로 삼고, 천하의 바른 자리인 예(禮)에 서며, 천하의 대도인 의(義)를 실천하여, 뜻을 얻었을 때는 백성과 함께 그 길을 가고, 그렇지 못하면 홀로 그 길을 간다. 부귀도 나를 흔들 수 없고, 빈천도 나를 바꿀 수 없으며, 위세와 무력도 나를 꺾을 수 없어야 비로소 대장부라고 하는 것이다.
                                        - 맹자

Anything that won't sell, I don't want to invent. Its sale is proof of utility, and utility is success.

그 무엇도 팔리지 않으면 발명하지 않겠다. 팔린다는 사실이 유용성을 증명하며 유용성이 곧 성공이다.
                                   - 토마스 에디슨

There is no substitute for hard work. 고된 노력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 토마스 에디슨

Genius is one percent inspiration and ninety-nine percent perspiration.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땀에 의해 탄생한다.
                                   - 토마스 에디슨

 

I owe my success to the fact that I never had a dock in my workroom.

나의 성공이 가능했던 이유는 결코 작업실에 시계를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 토마스 에디슨


 

Many of life's failures are people who did not realize how close they were to success when they gave up.

인생에서 실패한 사람 중 다수는 자신이 성공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깨닫지 못한 자들이다.

                                   - 토마스 에디슨


 

Our greatest weakness lies in giving up. The most certain way to succeed is always to try just one more time.

우리의 최대 약점은 포기하는데 있다. 성공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길은 한 번 더 시도하는 일이다.
                                   - 토마스 에디슨


 

타인의 이빨이나 눈을 상하게 하면서 보복에 반대하고 관용을 주장하는 그런 인간은 절대로 가까이 하지 마라

                                        - 루쉰
고상하게 자비나 인류애를 입에 올리면서 실제로는 '모욕받고 학대 당한 자'에 대한 억압을 묵인하는 위선과 기만을 루쉰은 무엇보다 증오했다. (서경식, 시대를 건너는 법 中 일부 발췌)
반응형

'『 주절주절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빤쓰  (0) 2010.05.10
세계 최고의 발명품  (0) 2010.05.10
아이나비, 이 놈들!!!  (0) 2010.04.17
바이크가 땡긴다... 하아~ -ㅁ-  (0) 2010.03.24
개념충만 아프리카  (0) 2010.03.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