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절주절 』

젠장할 ISP 결제 오류!!!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2. 2. 1.
728x90
반응형
어찌하다보니 신용카드를 네 장이나 가지고 있게 되었다. 그나마도 쓰잘데기 없다 싶은 거 버려서 네 장... -_ㅡ;;;
H카드는 차 사면서 만들었는데 지금은 통신 요금 결제용으로 쓰고, S카드는 철도 카드 합쳐진 거라 기차 탈 때만 쓴다. 다른 S카드는 차에 밥 줄 때만 쓰고. 주력으로 쓰는 건 K카드인데... 이 녀석으로 인터넷 결제만 하려 들면 문제가 생기는 거다. 분명 비밀번호 맞게 입력을 했는데도 자꾸 틀렸다며 경고 메시지를 띄운다.

오냐, 네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보자! 라며 다시 입력해봐도 마찬가지... 결국 비밀번호 세 번 틀렸다며 다시 등록하란다. 젠장!!!

내가 볼 때에는 키보드 보안 플러그인 때문이 분명한데... 문제는 그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면 더 이상 결제를 진행할 수 없다는 거다.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데 사용하려 들면 에러나는 상황. 이런 거지 발싸개 같은... -ㅅ-

오류 발생해서 아예 못 쓴다고 하면 포기하고 다른 카드 쓸텐데... 이게 되다 안 되다 한다. 뭔 소리인고 하니...

① 비밀번호 입력하면 틀렸다고 뜸. ② 굴하지 않고 입력한 결과 세 번 틀려서 다시 등록하라고 함. ③ 짜증내며 다시 등록하려고 카드 번호 입력함. ④ 카드 번호 틀렸다고 다시 입력하라고 뜸. ⑤ 육두 문자를 마구 내뱉으며 취소 단추 눌러서 창 닫았다가 다시 등록을 시도함. ⑥ 창이 새로 열리고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진행이 됨. ⑦ 본인 확인한다고 공인 인증서 비밀번호 넣으라고 뜨는데, 입력하면 또 틀렸다고 나옴. 이런 2×9!!! ⑧ 포기하고 손전화로 본인 인증해서 넘어 감. ⑨ 새 비밀번호 입력하고 하는데 VC12인가 뭔가 하는 에러 코드 보여주면서 비밀번호 똑바로 치라고 오류 뜸. ⑩ 다 날아가고 끄트머리 조금 남은 이성의 끈을 부여 잡은 채 처음(③)부터 다시 시작.   이러고 있다. -_ㅡ;;;

저 짓거리를 결제할 때마다 반복하고 있는 거다. 내가 키보드 보안 플러그인이 원인임을 확신하는 건 어쩌다가 창 뜨자마자 비밀번호를 입력해버렸는데 그 때에는 오류없이 한 번에 결제가 진행됐다는 거다. 그런데... 플러그인 뜨고 나서 결제하려 들면 계속 오류다. 방금 전에 등록한 따끈따끈한 비밀번호인데 틀렸다고 나온다. 3×6!!!

답답한 마음에 K카드 고객 센터에 문의 글을 남기긴 했는데 해결해 줄 거라 기대하지 않는다. 그리하야... 네×버를 잠시 검색해보니 나처럼 고생한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니다. 해결 방법도 여러가지인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C:\Windows\System32\kcrypto.dll ← 이 파일을 지우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결제 오류 창이 떠서 결제 자체가 진행되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이니 나한테는 도움이 안 될 것 같다.
출처 : http://blog.naver.com/potachip?Redirect=Log&logNo=10083459407

그 외의 해결 방법들은...
http://naturis.tistory.com/842
http://motiontracktest.tistory.com/586
http://blog.naver.com/sexykimchi?Redirect=Log&logNo=40118583591
http://yonsi1980.blog.me/150103096597
          ... 등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일단 http://www.softcamp.co.kr/scsk/bypass/ ← 여기 가서 바이패스 설정을 할까 하다가... 일단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보고 정 안 되면 마지막으로... 라는 생각에 일단 링크만 저장해뒀다.

그리고 나서 http://www.vp.co.kr/home/02_custom/custom_01_test_ispp.html에 갔다. ISP 프로그램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재설치 한 다음에 테스트 하려고 하는데... 안 된다. 몇 번 시도해도 안 된다. 어? 왜 안 되지? ………… 크롬에서는 안 된다. 오로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다. 젠장!   IE9으로 접속하니 또 뭔 플러그인 설치하라고 뜬다. 아오, 씨앙! 뭣 좀 할만하면 플러그인 깔고 ActiveX 설치하라고 질알들이네. 퍽도 IT 강국이다, 씨앙~   마지 못해 깔고... 테스트 하니까 정상이라고 뜬다.

이로써 문제 해결? ……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내가 볼 때에는 컴퓨터 껐다 켜서 결제 시도하면 또 문제 생길 게 뻔하다. 나 같은 경우는 ISP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거니까 말이다. 결국 바이패스 설정이 그나마 제대로 된 해결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여러 가지로 번거롭다.

만약... 다음에 또 결제 시도했는데 이 따위 오류로 열 오르게 하면... 월급 통장 옮기고 주력 카드도 바꿔버릴테다. 내가 일해서 번 돈을 내가 쓰겠다는데 프로그램 뭣 같이 만들어서 결제도 제대로 안 되게 만들어놓고는 해결도 돈 쓰는 사람이 하게끔 만들고 있다.

nProtect인가 뭔가 하는 쓰레기 만드는 잉카 인터넷도 그렇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만드는 소프트 캠프인가 뭐시기도 그렇고... 좀 제대로 만들어라. OS, Browser 가릴 거 다 가리면서 돌아가는 프로그램 따위를 왜 만드는 거냐? 어떤 OS로 접속을 하든, 어떤 Browser로 접속을 하든, 사용에 지장이 없게 해줘야 될 거 아니냐고!!! 열 여덟!!!   그리고!!! 왜 너네들이 프로그램 거지 같이 만들어놓고는 사용자 PC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있'을 수 있'다고 협박질하는 건데!!!

PS. 위에 링크 건 주소들은 네×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것들이라 블로그 주인장들께 따로 양해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블로그에 본인 동의없이 주소 링크되는 걸 언짢게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냉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녜~ 녜~





02월 03일 내용 추가. K카드 고객 센터에 남긴 글 때문에 연락이 왔다. 니 컴퓨터 이상한 거 아니냐, 바이러스 체크해봐라, 프로그램 다시 깔아봐라 따위의 정형화된 답변이 메일로 날아올 거라 생각했는데... 참한 목소리의 처자가 직접 전화를 했다. ISP 담당자라고 소개한다. 그러면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오류 때문이 맞는 것 같다라고 하더라. 그러면서 원격으로 내 PC를 좀 봐야 할 것 같은데 괜찮겠냐고 묻는다. 남들 PC 원격으로 봐주는 건 괜찮지만 내 PC 남들한테 맡기는 건 좀 꺼려진다. 그래서 네트워크 상태 안 좋다는 핑계로 그냥 넘어갔다. 그리고는 내가 검색했더니 이러저러하다더라, 그래서 이렇게 저렇게 해놨고 그 후 아직 결제를 하지 않아서 문제가 해결됐나 어쨌나 모르겠다라고 했다. 그랬더니 그럼 다음에 결제 시도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사무실로 전화 달라고 하더라. 솔직히 좀 놀랐다. 메일로 건성건성 답변하고 말 줄 알았는데 말이다. 음... 일단 성의있는 대응을 해주었으니 월급 통장 옮기고 주력 카드 바꾸는 건 보류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