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MP 』

TeraCopy 2.12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1. 21.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Code Sector라는 회사에서 만든 TeraCopy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요. 보다 강력한 기능을 원하는 사람들은 Pro 버전을 구입하라고 하네요. 가격은 14.95 €(유로)입니다. 2010년 01월 21일 15시 현재 환율로 따지면 23,974.57원 나오네요. 24,000원 조금 더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굳이 유료 버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녀석으로도 충분하거든요.

저는 이 녀석을 『 PC사랑 』이라는 잡지에서 봤습니다. 2009년 11월호였던가, 12월호였던가... 아무튼, 프로그램 소개를 읽어 보고 꽤 매력적인 녀석이구나~ 라고 생각했거든요.

용량도 얼마 안 하기에 냅다 구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그럼 이 프로그램의 정체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 녀석은 별도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윈도에 내장 된 복사 컨트롤러를 대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용량이 작은 파일 한, 두 개 복사하는 거야 별로 문제 될 게 없지만... 수 백, 수 천 개를 복사하거나... 용량이 큰 파일을 복사할 경우에는 윈도 내장 복사 컨트롤러는 몹시 짜증스럽습니다.

중간에 에러 나는 경우도 종종 있거니와... 복사 속도도 썩 만족스럽지 못하고... 더구나 복사에 소요되는 시간 예측이 엉망진창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복사 예측 시간이나, 모두 덮어쓰기 or 모두 건너뛰기 등 보다 편한 복사하기/잘라내기/붙여넣기를 원한다면 냉큼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정말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하나포스 자료에는 2.1 Beta 버전이 최신 자료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윈도의 보안 경고가 뜹니다. 무시하고 '실행(R)' 단추를 누릅니다.

 

 

 

최신 버전인 2.12가 설치될 것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Next >' 단추를 누릅니다.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묻습니다. 'I accept the agreeme' 클릭 후 'Next >' 단추 클릭

 

 

 

간단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잉글리쉬와 친하지 않으므로 그냥 'Next >' 단추 누릅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될 경로를 적어 줍니다. 고작 4.1MB 밖에 안 잡아 먹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단축 아이콘 만들꺼냐고 묻고 있네요. 연결 확장자 부분은 그대로 둬도 될 듯 합니다.

 

 

 

게이지가 오른쪽으로 쫘악~ 차면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전 버전과는 무엇이 달라졌는지 보여주고 있네요.

 

 

 

이제 모든 설치가 끝났습니다. 윈도 내장 컨트롤러를 건드렸으니 리부팅 해주는 게 좋아요.

 

 

 


설치가 끝났습니다. 리부팅을 하고 나면... 뭔가 달라진 게 있나 싶지만... 없네요. TeraCopy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보고 싶다면 파일 복사나 이동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뜨던 창 대신 다른 녀석이 뜰 겁니다.

파일 하나, 하나에 대한 전송 속도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개별 진행 정도, 전체 진행 정도도 보여주고 있고요. 무엇보다도 예측 시간이 정확해서 오랜 시간이 걸리는 복사나 이동 작업에 정말 유리합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공짜로 돌리다니... 감사할 따름입죠. 굽신~ 굽신~


 

 

설치하고 나서 복사를 했습니다. 오~ 기존에 뜨던 녀석과 다른 녀석이 이렇게 뜹니다.

파티션 별로 따로 창이 뜨고, 먼저 한 작업이 끝나면 알아서 다음 작업으로 이어집니다.

 

 

 


추천할만한 프로그램 중 Nexus File이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사실 이 녀석 리뷰 먼저 써야 하는데... 어찌 하다 보니 TeraCopy 먼저 쓰게 되네요.

아무튼... Nexus File에서 복사하면 TeraCopy가 동작하지 않고, 기존의 복사 컨트롤러가 실행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최신 버전의 Nexus File에서는 외부 복사 컨트롤러(핸들러)를 지정할 수 있게 해놨네요.

네이버 검색했더니, 이 좋은 내용을 알려주는 블로그가 있어서 주소 링크합니다.
http://blog.naver.com/cosmogony?Redirect=Log&logNo=100095868128

주의하실 점입니다. 라인 맨 끝에 추가하라고 했는데, 그렇게 하시면 안 되고요. Ctrl+F 눌러서 찾기 창 띄우신 뒤, handler 입력하면 수정할 부분을 찾아줄 겁니다.

usecopyhandler=0 ← 0을 1로 고칩니다.
copyhandler= ← 이 부분에 TeraCopy가 설치된 경로를 입력합니다.
         ※ 경로는 반드시 소문자로 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ini 파일이
           초기화 되어 변경한 내용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_ㅡ;;;


 

반응형

'『 COMP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즐겨찾기 가져오기  (0) 2010.02.14
삼성 키보드 SKG-2500UW  (0) 2010.02.13
엠지텍 외장 하드 디스크 MG35U2  (0) 2010.01.26
VisiPics 1.30  (0) 2010.01.25
『 노트북 』엄청난 뒷북 - HP Peosario X1084 AP  (0) 2009.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