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1113

여덟 개의 멋진 경치 중 반도 못 보고 온 단양 한동안 어디 안 쏘다니고 얌전 떨고(?) 있었는데 지난 10월부터 슬슬 여기저기 궁뎅이 흔들고 다닌다. 10월에는 여의도 불꽃 축제랑 제주도 다녀왔고 11월에는 속초랑 수원 다녀왔다. 며칠 전 이틀 쉴 때 어딘가 다녀오자 싶어 여행할만한 곳을 알아보던 중 단양이 눈에 들어왔다. 실은 강릉을 가려고 했는데 문득 '충청북도라면 멀지도 않고 괜찮은데 왜 한 번도 안 갔지?' 하는 생각이 드는 거다. 그래서 충청북도 쪽을 알아보니 단양, 제천 정도가 나오는데 단양 8경 유명하다고 하니 일단 가보자 생각했다. 쓰잘데기없이 꼼꼼한 성격이라 여행 가기 전에 교통편부터 가야할 곳까지 다 체크하고 몇 시쯤에는 어디에 있어야 한다는 걸 따로 메모해둘 정도인데 최근에는 늙어서 그런가 만사 귀찮아서 대충 알아보다가 '에이, .. 2014. 11. 30.
반만 보고 온 수원 화성 2004년이었던가? 백령도에서 나와 수원 화성까지 가서 한~ 참을 걸었던 기억이 있다. 저녁에 같이 군생활한 녀석들 만나기로 했는데 그 때까지 시간 보낼 게 마땅히 없어서 화성 갔던 거였다. 성곽 따라 도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무척이나 힘들었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 뒤로 화성은 한 번도 안 갔다. 월드컵 경기장 갈 때나 다른 이유로 여차저차해서 팔달문이나 장안문을 지나칠 때가 있긴 했지만 일부러 찾아가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이번에 당일치기, 아니 오후 몇 시간 동안 후다닥 보고 왔다. 원래는 단양에 가려고 했다. 그런데 급하게 예약을 잡으려고 하니 게스트하우스에 빈 방이 없는 거다. 수능 끝나는 바람에 그런건가 싶었는데 단체 등산객들이 바글바글하단다. 단양을 포기하고 강릉을 갈까 싶었는데... .. 2014. 11. 21.
2014년 11월 20일 화요일 맑음 가끔 가는 게임 커뮤니티에 이런 글이 올라왔다. 이렇게 답글을 달고... 잠시 후 들어가보니... 다른 댓글들이 이렇게 달려 있더라. 다들 굉장히 좋은 회사 다니거나 보살급 인성을 가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열심히 해봐야 월급 더 주는 것도 아니고 승진시켜주는 것도 아닌데 열심히 한다고? 몇 년 전인데... 두 개의 문서를 비교해서 어느 부분에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는 일을 해야 했다. 꼼꼼히 일 잘한다 소문난 한~ 참 선배가 두 문서를 모두 인쇄하더니 나란히 놓고 자로 한 줄, 한 줄 내려가며 확인하더라. 40 페이지 가까이 됐던 것 같은데 두 개니까 80여 장. 그걸 일일이 눈으로 보고 있는 거다.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답답해서 원본이 엑셀이면 금방 한댔더니 마침 엑셀이라네. 그래서 한 쪽 문서의 내용.. 2014. 11. 20.
SONY MDR-10RNC 지난 글(http://pohangsteelers.tistory.com/1037)에 소니 헤드폰 질렀다는 글을 썼었다. 토요일에 주문했더니 월요일에 보내서 화요일 점심 때 받았다. 마침 밖에 나가려던 참이어서 사진 몇 장만 찍고 바로 착용하고 나갔다. 일단 포장 까면서 찍은 사진부터 공개. 노란 택배 상자 안에 얌전히 자리잡은 MDR-10RNC CANCELING이 맞는지 CANCELLING이 맞는지 몰라 검색했더니 LL이 더 많던데... L 하나가 맞는가보네? 인터넷으로 샀으면 구입 영수증 출력해서 거기 붙이고 A/S 받을 때 가지고 가야 한단다. 귀찮아서 패스! 버스 218번 타고도 남을 돈인데... 안 망가지게 잘 포장되어 있겠지. 귀를 덮는 부분은 휙휙~ 잘 돌아간다. 보관할 때에는 저렇게 하면 된다.. 2014. 11. 20.
소니 MDR-10RNC 헤드폰을 질렀다. 239,000원 짜리다. 지난 해부터 1년을 고민하다 지른 거다. 날씨가 추워지면 헤드폰 생각이 간절했다. 귀를 다 덮는 오버 이어 헤드폰 하나 있으면 참 따뜻할텐데 싶더라. 속초 갔을 때 이어폰을 챙겨가지 못해 급한대로 쓰려고 이마트에서 9,900원짜리 필립스 헤드폰을 샀는데... 하고 다니니 참 따뜻하기에 지르자! 마음 먹었다. 워낙 다양한 브랜드,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디자인으로는 닥터 드레 제품이 맘에 들었지만... 가격이 엄청 났다. 내가 소리에 민감한 사람이었다면 무리해서라도 지를 법 한데... 난 막귀 of 막귀인지라 비싼 헤드폰을 사도 그닥... -_ㅡ;;; 놀던 물이 좋다고... 오래된 소니 빠니까 소니 제품 중 하나 사기로 했다. 엑스페리아 Z2 사면서 사은품으로 받은.. 2014. 11. 17.
B TV Mobile (Tab) 업데이트 참 유용하게 쓰는 앱 중 하나가 B TV Mobile이다. 처음에는 손전화에 깔아서 쓰다가 지금은 거의 태블릿에서만 돌린다. 얼마 전까지는 그냥저냥 잘 썼는데... 11월 12일 부로 업데이트 하면서 문제가 생겼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앱이 돌아가지 않는데, 11월에 노예 계약 끝나면서 태블릿 살 때 가입했던 KT 해지한 때문에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다' 면서 진행이 안 되는 거다. 1. 업데이트 안 하고 쓰면 되지! → 필수라며 앱 자체가 돌아가지 않음.2. 티 스토어 접속해서 업데이트 받아. → 가입자 인증에 실패했다며 튕겨 나옴. 그래서 잔머리를 굴리기 시작했다. 손전화로 B TV Mobile을 받는다. 그리고 ASTRO 파일 관리자를 통해 설치 파일(APK)을 추출한다. 그걸 태블릿으로 보내 .. 2014. 11.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