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19

2015 간사이 : 우타노 유스 호스텔 예약하기 여행 준비하면서 가이드 북을 보다가 멋진 유스 호스텔 사진에 빡! 꽂혔다. ㄷ자 건물 중앙에 멋진 잔디 정원이 있는 사진이었다. 사진의 주인공은 우타노 유스 호스텔. 여행 둘째 날 아라시야마에 갈 계획인데 약간의 거리가 있긴 하지만 첫 날은 저기서 자기로 했다. http://yh-kyoto.or.jp ← 여기로 들어가면 예약이 가능하다. 이렇게 나온다. 일본어로 나오지만 다양한 언어 선택이 가능하다. 한국어로 바꾸니까 친절히 번역되어 나온다. 이 홈페이지는 교토 지역의 유스 호스텔 연합에서 운영하는 모양이다. 우타노 유스 호스텔로 가려면 위쪽 까만 바탕 메뉴에서 Kyoto Hostels를 누른다. 그러면 맨 먼저 나오는 게 우타노 유스 호스텔이다. 연한 회색 상자 안에 바로 갈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가 .. 2015. 1. 31.
빅 히어로(Big Hero 6 , 2014) 이 영화를 보기 위해 무척이나 험난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ㅠ_ㅠ 야근 들어가기 전에 생각을 했지. '평소에도 야근 마치고 세 시간 정도 자면 일어나니까 그 때 대충 씻고 나가도 오후에 시작하는 이 영화를 볼 수 있을 거야.'29일에 야근 마치고 와서 퍼질러 잤는데... 눈 뜨니까 영화 상영 시간이 지나버렸다. 평소보다 더 잔 거다. 부랴부랴 취소하려 했지만 이미 시작해버린 건 취소가 안 되더라. ㅠ_ㅠ 극장 가야 취소가 되는데 극장까지 가는 차비에 귀찮음을 더하니 그냥 포기하는 게 낫겠다 싶어 16,000원을 날렸다. 다음에 시간 여유 있을 때 봐야겠다~ 했는데... 상영 스케쥴을 보니 IMAX에서 상영하는 건 30일이 마지막인 거다. 에휴~ -ㅁ- IMAX로 보고 싶었기에 30일 낮 시간 걸로 다시 .. 2015. 1. 31.
2015 간사이 : 간사이 스루패스와 가이드 북 지르고 첫 날 숙소 예약 완료 일본은 교통비가 꽤 비싸다. 그래서 간사이(오사카, 교토, 고베,...) 여행을 할 때에는 패스를 사는 쪽이 이득이다. 한 군데 숙소를 거점으로 여기저기 돌아다닐 계획이라면 무조건 패스를 지르는 게 낫고, 나처럼 이 날은 여기, 다음 날은 저기, 하는 식으로 숙소를 옮기는 경우라면 하루 동안 버스나 지하철을 얼마나 이용할지 따져보고 지르는 게 낫다. 세부적인 계획은 세우지 않았지만 지하철 탈 때마다 표 구매하는 게 번거롭기도 했고 버스는 아직 한 번도 안 타봤는데 검색해서 다녀온 사람들이 쓴 글 읽어보니 아무래도 패스 있는 쪽이 나을 것 같다. 패스 종류도 오질라게 많은데 지난 해에는 오사카 주유 패스 2일권 사서 첫 날은 아끼고... 둘째 날 잘~ 쓰고... 잃어버리는 바람에 셋째 날은 주유 패스 있으.. 2015. 1. 29.
이것저것 잡다한 사진 39 사거리에서 신호 걸려 기다리는데 버스가 부우웅~ 오더니 횡단보도 지나 저렇게 앞으로 가서 기다리고 있다. 신호 무시하고 그냥 가려다가 오른쪽에서 차 오니까 움찔! 해서 섰다가 못 가고 있는 거다. 우리나라 대중 교통은 정말 엉망진창이다. 난폭 운전은 기본이고 신호 무시도 예사로 한다. 신호 다 지키고 정류장에 딱딱 서고 앉은 후에 출발하고 그랬으면 좋겠다. 버스나 택시가 저렇게 된 건 결국 회사 탓이다. 배차 시간과 사납금으로 몰아세우니 살려고 저러는 게 아닐까 싶다. 안타깝다. 주변의 가게에서는 보기 힘든데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어렵잖게 살 수 있는 홍차 음료. 실론티와 똑같은 맛이다. 너무 달아. -ㅅ- 저걸로 홍차라는 걸 알게 된 사람들이 티백 홍차 마시면 하나 같이 쓰다고 인상 쓴다. 우리나라 홍.. 2015. 1. 29.
2015 간사이 : 비행기 표를 싼 값에 겟! 지난 1월 22일에 비행기 표 구하기 어렵다고 투덜거리는 글을 썼었다. 그리고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은 27일. 15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왕복 비행기 표를 손에 넣었다. 므흣~ 일단 지난 글(http://pohangsteelers.tistory.com/1054) 읽어보시고... 귀찮은 분들을 위해 요약하자면...1월 13일 이스타 항공 특가 이벤트, 실패!1월 20일에 제주 항공 특가 이벤트, 실패! 그리고 1월 27일 오전 10시에 진마켓(진에어의 특가 이벤트) 오픈. 11시에 에어 부산의 특가 이벤트 오픈. 사람들 몰리면서 서버 퍼져서 버벅거린다는 데 손모가지를 걸 수 있을 만큼 뻔한 장래가 예상되었지만... 일단 접속은 시도해봐야 했다. 2월부터 유류 할증료가 ⅓로 떨어진다지만 그래봐야 12,0.. 2015. 1. 28.
2015 간사이 : 비행기 표 싸게 사기가 참으로 어렵고나 지난 1월 13일에 이스타 항공이 특가 이벤트 사이트를 열었다. 네×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이스타 항공'이 올랐고... 서버가 퍼져 접속이 불가능했다. 시간이 꽤 지나 접속을 시도해도 마찬가지였다. 어제, 그러니까 1월 20일에는 제주 항공이 특가 이벤트 사이트를 열었다. 역시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고 서버는 퍼졌다. 하루 지나 접속을 해도 제대로 된 페이지가 뜨지 않는다. 29일 18시까지니까 천천히 살펴보란다. 말이냐, 방구냐? 가까스로 21일 저녁에 들어갔는데도 표 다 팔려나가고 없더만은... 항공기 증편하는 것도 아니고 느긋하게 접속하면 매진 or 좌석 없음 말고는 아무 것도 못 볼텐데 무슨... 어쩌면 저걸 노리고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아닐까 싶다라고 하지만 거의 확신한다. 포털 실시.. 2015. 1.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