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  미 』/『 음  악 』

'파랑새'를 1위로 만들어버리자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2. 12.
728x90
반응형
씨엔블루? 걔네들이 표절했다고 난리라지? 난 표절 관련 뉴스가 뜨면, 보지 않는다. 모두 철저히 계산된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표절 했네 안 했네 싸움질 한 결과가 법정을 통해 명확하게 판결난 경우는 드물다. 그냥 흐지부지 하다 끝나는 거다.

그 흐지부지 하는 사이에 언론과 사람들로부터 주목 받은 표절 대상 곡과 가수는 이미 벌만큼 번 뒤고... 그래서 난 표절 관련 뉴스는 아예 씹는다.

그런데... 부활한 딴지 일보에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다.

http://www.ddanzi.com/board/9564.html 바로 이거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씨엔블루가 부른 '외톨이야'라는 곡이 『 와이낫 』의 '파랑새'를 표절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는데... 네티즌들이 힘을 모아 '파랑새'를 1위로 만들자는 내용이다.

느닷없이 뭔 소리야? 라고 생각하는 게 당연하다. 왜 갑자기 이런 얘기가 나왔냐면... 영국에서 누구도 기대하지 않은 엄청난(?) 일이 벌어졌는데, 그걸 보면서 우리도 해보자! 라고 용기 내는 네티즌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감이 안 온다면 http://www.ddanzi.com/news/7253.html 여기 기사를 보면 되겠다.

링크 누르고 어쩌고 하는 거 귀찮은 분들 위해 정리해보겠다(내 나름 각색해서).

영국에서 짱 먹는 기획사 사장이 있다. 얘가 가진 파워가 워낙 막강한지라...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뽑는 게 있는데, 얘네 기획사 파워가 워낙 쌘지라... 소속된 애들이 몇 년째 내리 1위 먹고 있는 거다.

이에 발끈! 한 네티즌이 발표된 지 10년 된, 그나마도 크게 히트 못한 노래를 1위로 밀어주자고 했는데... 이게 소문을 타고 점점점 일이 커지더니... 급기야 누구도 믿지 않던 일, 크리스마스 1위를 해버리고 말았다.

노래를 부른 그룹은 약속한대로 2010년에 무료로 영국에서 공연하기로 했다지.

여기에 자극 받은 한국 네티즌들이 우리도 '파랑새' 음원 질러서 '외톨이야'에 본 때를 보이자고 한 거다.

글쎄... IT 강국답게 네티즌들 설쳐 대는 건 어느 나라 못지 않지만... 이게 영국처럼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유독 빨리 달아 오르고 식는 우리니까. -ㅅ-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 와이낫 』의 '파랑새'를 구입했다. 벅스에서 제 값 주고 샀다. 들어보니... 비슷하다. '외톨이야' 작곡가가 억울해 하는 게 이상할 정도로 비슷했다. 정말, 가슴에 손을 얹고 자기는 표절 안 했다고 하는 건가 싶을 정도로 비슷했다.

노래 듣는 건 좋아하지만, 콩나물 대가리만 봐도 멀미하는 내게 있어서 표절이네 아니네 나누는 기준이 명확하지는 않다. 다만... 분명 비슷하게 들린다.

표절인지 아닌지는 내가 판단할 일은 아니다. 다만... 대형 기획사 통해 데뷔한 꽃미남 그룹 애들이 인디에서 힘겹게 자기 음악하는 애들 노래 베껴서 대박 난다면... 그게 대체 어디를 봐서 정의가 살아 있는 사회냐. -ㅅ-

작곡가가 자기는 표절 아니라고 발끈 했다는데... 글쎄... 의도적으로 한 건 아닐런지 몰라도 음악적인 상식 없는 사람이 들어도 몹시 비슷한데... 무작정 마녀 사냥으로 몰아 가며 피해자라고 하는 것도 좀 우스운 거 아닌가?

하늘 아래 새로운 게 없다지만... 아무래도 대형 메이저 소속사 통한 꽃미남 애새끼들보다는 인디에서 힘겹게 자기 노래하는 그룹이 이뻐 보이는 게 사실인만큼, 난 『 와이낫 』을 응원하겠다.

우리나라에서 영국처럼 말도 안 되는 기적이 벌어질 거라는 생각은 안 하지만... 이 따위 노이즈 마케팅으로 득 보는 재수 없는 새끼들이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

아울러... 『 와이낫 』 니네들, 대박 나라. 나 벅스 음원 살 수 있는 쿠폰이 꽤 남았는데... 갱신일 다 되서도 쓸 데 없다면... 니들 앨범 노래 다 질러주마. 힘내라.

군대도 안 갔다 온 것들이 통수권자네, 총리네, 설치는 개 뭣 같은 세상이지만... 그런 뭣 같은 세상에서도 정의는 살아 있다는 걸 보여줘라. 힘내라.

 

원래는 두 곡을 번갈아가며 비교한 동영상이 있었습니다만,

약관 위반으로 삭제되었다고 하면서 링크가 깨져 버리네요.

같은 동영상을 찾을 수 없어서 다른 동영상으로 대체합니다.

 

 

 

『 와이낫 』의 '파랑새'

 


 

왜 씨엔블루의 '외톨이야'는 없냐고 물으신다면... 원본 아이콘 있는 곳에 굳이 바로가기 아이콘을 둘 이유를 느끼지 못해서라고 대답하겠습니다. -_ㅡ;;;
반응형

'『 취  미 』 > 『 음  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홉번째 구름  (0) 2010.02.20
약속한대로...  (0) 2010.02.18
가시리  (0) 2010.02.10
도원경 Special  (2) 2010.02.02
Butterfly  (0) 2010.0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