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  진 』

카메라 가지고 놀기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3. 7.
728x90
반응형
디지털 카메라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캐논이냐, 캐논이 아니냐. 물론 캐논에서 한 얘깁니다, 광고에서... ㅋㅋㅋ

캐논은 기똥찬 광고 문구 여러 개를 만들어 냈었지요.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였던가? 그 것도 기똥찬 문구였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전에 쓰던 디카를 술김에 택시 요금 대신 택시 기사에게 주어 버린 뒤... -_ㅡ;;; 새로운 디카의 필요성을 느껴 여름에 놀러 가기 전에 용산까지 직접 가서 사들고 온 게 캐논 익서스 110IS입니다. 카메라 사러 간 날 비 온 것도 기억나고, 빨간 녀석이 갖고 싶었지만 없다고 해서 하늘색 고른 기억도 나네요.

아무튼, 이 녀석... 똑딱이치고는 꽤 엄청난 녀석인데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좀 만지작거리다가 건진 몇 장의 사진, 올려 봅니다.


 

아웃 포커싱? 그 뭐 대단한 거라고~ 초점만 잡아주면 지가 알아서 아웃 포커싱... ㅋㅋㅋ


이 녀석에게는 특정 색상만 제대로 나오고, 나머지는 흑백으로 처리해버리는 신기한 기능이 있습니다. 한 번도 안 써봤는데, 이번에 한 번 써봤습니다. 빨간 색만 제대로 나오게끔 하고 나머지는 다 흑백으로 나오게 했더니... 이렇게 멋진 사진이 나왔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보시다시피 빨간 색만 컬러로 표현하고, 나머지 색깔은 다 흑백 처리했습니다. 주황색이라든가, 붉은 색 계열은 어느 정도 컬러로 나오긴 합니다만... 절묘하게 빨간 색만 잡아내어 컬러로 표시했네요. 신기합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는 책의 일부분만 컬러로 나왔을 뿐, 나머지는 다 흑백이네요. 그저 그런 방 조명일 뿐이지만, 흑백으로 나오니까 멋져 보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파란 색 PS2의 색깔만 살리고 나머지는 흑백 처리했습니다. PS2의 파란 색 뿐만 아니라, 싸울아비(조이스틱)이나 기타 다른 파란 색도 잘 잡아냈네요.

 

특정 색만 잡아내고 나머지를 흑백 처리하는 걸로 모자랐는지, 더 엉뚱한 기능도 넣었습니다. 특성 색 A를 특정 색 B로 바꿔 버리는 기능입니다.

빨간 색을 파란 색으로 바꾸라고 했더니, 버드와이저 맥주 고유의 빨간 색을 저렇게 바꿔 놨네요. PS2의 파란 색을 빨간 걸로 바꾸라고 했더니 위 사진처럼 나왔습니다. 포토샵으로 색깔 씌우는 것처럼 완벽하지는 않지만, 재미있는 기능이네요.


디지털 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접사입니다. Auto 모드에 놓고 어느 정도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접사 모드가 됩니다만, 지나치게 들이대면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이 때 디지털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면 1㎝ 이내 거리에서라도 초점을 잘 잡아줍니다.

애니콜 B850(일명 서클폰)의 동그란 부분을 가까이서 찍어 봤습니다. 엄청난 생활 흠집이네요.


역시나 디지털 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접사입니다. 위 사진은 B850의 터치 키 부분이고요. 아래 사진은 Yepp Q2의 뒷 면을 찍은 겁니다.


 

 

이상입니다. -ㅅ-

기능이 굉장히 많은데, 반에 반도 못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각각의 기능을 불러오는 게 어렵지는 않은데... 사실 사진 찍게 되면 그냥 Auto에 놓고 쓰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편하게 쓰려고 똑딱이 산 것이기도 하고요.

희한하게 DSRL 같은 커다란 카메라에는 매력을 못 느낍니다. 예전부터 그랬지요. 그래서 사용한 카메라도 소니 U10, U20, U30을 거쳐 코닥 LS743 같은 똑딱이였네요.

캐논 익서스 110IS는 30만원대의 가격을 이루고 있는, 카메라치고는 그닥 비싸지 않은 제품입니다만... 어떻게 찍어도 이쁘게 잘 나오니 저 같은 초보에게 무척이나 좋은 녀석입니다. 더구나 요즘은 신학기 이벤트랍시고 아이리버 엠피삼 주는 행사도 하더군요. -ㅅ-

나 살 때에는 20,000원짜리 인화권 주더니... (그마저도 마감 기한에서 며칠 지나 버리는 바람에 못 쓰고 그냥 버렸음. ㅠ_ㅠ)

전통의(?) 소니 빠돌이였지만, 카메라는 역시 캐논이구나~ 싶네요. 뭐... 다음에 카메라를 바꾼다면 물론 디자인 위주로 선택을 하겠지만, 익서스 시리즈는 대단한 녀석입니다.
반응형

'『 사  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아... 열 여덟... 욕 나온다, 진짜...  (0) 2010.03.07
익산에서 포항까지...  (0) 2010.03.07
집더하기 초밥  (0) 2010.03.02
아니! 세상이 어찌 되려고!!!  (0) 2010.03.02
꼬막!!!  (0) 2010.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