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513

2015년 05월 30일 vs 대전 @ 스틸야드 상대인 대전 이야기부터 해보자. 대전은 지난 시즌 K 리그 챌린지에서 어마어마한 성적을 거두며 클래식으로 승격했다. 대전은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시민 구단이지만 김은중, 이관우, 배기종,... 숫한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했고 재미있는 경기를 곧잘 보여주는 좋은 팀이었다. 대구나 부산 만큼이나 축구보다 야구가 사랑받는 도시라서 제법 괜찮은 성적을 거둘 때에도 분위기가 썰렁하긴 했지만 말이다. 나름 괜찮은 팀이었지만 시민 구단이라는 특성 때문에 정치인들의 ㅄ 짓에 휘둘리기 일수였고 그 결과 스타 플레이어 다 팔아먹으며 근근히 연명하는 셀링 팀으로 버티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번 시즌도 마찬가지. 정치인 전득배가 대전 시티즌의 사장 자리에 앉으며 팀 운영이 엉망진창이 되었고 급기야 조진호 감독이 시즌 도중 .. 2015. 5. 30.
마쓰오 신사에서 사들고 온 어신주 유홍준 교수님의 『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를 통해 처음 알게 된 술. 술의 신사인 마쓰오 신사에서 파는 녀석이다. 책에는 600엔으로 소개되었는데 100엔 올라서 700엔이 되었다. 두 개 사들고 와서 좋아하는 선배 하나 주고 하나는 내가 들고 있었는데... 집에서 술 마시다가 조금 모자라서... 사러 나가기 귀찮아 그냥 이 녀석 깠다. 누가 달달하고 맛있다고 했는데... 그냥 정종 맛이다. -_ㅡ;;; 2015. 5. 29.
이것저것 잡다한 사진 44 부처님 오신 날이라고 뭔가 나르는 것 같은데... 차가 움직이니까 휘청휘청하면서 흔들흔들하는 것이... 어째 좀 무섭더라. ㄷㄷㄷ 그나마 성당 다니는 것들은 좀 낫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아니올시다 되시겠다. 개새끼들이 아주 그냥... 차를 쳐 끌고 오지를 말던가 성당을 다니지 말던가... 양 쪽으로 차선 하나씩 잡아 먹으면서 주차해놓는데... 맘 같아서는 확 다 불질러버렸으면 좋겠다. 지들 기도하겠다고 남들한테 불편주고 법 어기는 걸 당연시하는 저런 것들이 천국은 무슨... 내가 신을 믿지 않는 이유 중 하나다. 개새끼들... 굳이 좌우를 나누자면 네×버는 오른쪽이다. 올라오는 기사 편집하는 것도 그렇고, 하는 짓도 그렇고. 태생이 삼성의 사내 벤처였으니 어쩔 수 없을지도. 아무튼... 그런 네이버.. 2015. 5. 29.
엄마님, 삼촌 & 숙모 모시고 3박 4일 간사이 여행 지난 3월에 오사카, 교토 여행을 다녀왔음. 교토가 어찌나 맘에 들던지 엄마님 생각이 절로 났음. 엄마님은 아직 해외 여행 경험이 없으심. 그래서 엄마님께 가겠냐 여쭈었더니 가시겠다고 함. 삼촌과 숙모가 엄마님께 참 잘 하셔서 늘 고마운 맘을 가지고 있었기에 같이 가시겠냐 하니 의외로 간다고 하심. 원래 가기로 한 날보다 일주일 미뤄 계획을 잡았는데 천만 다행이었음. 원래 계획한 날은 다 비 왔음. ㅋㅋㅋ 일단 항공권부터 예약함. 나는 액티브 엑스 써야 하는 사이트 아니면 크롬으로 접속하는데 진에어 들어가서 예약하고 결제하려 하니 플러그 인 설치하라고 뜸. 크롬에 이것저것 깔기 싫어서 사이트 주소 복사한 뒤 익스플로러에 붙여 넣고 결제 진행하려고 하니까 안 됨.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예약하려고 했더니.... 2015. 5. 29.
2015 ACL 16강 1차전 - 성남 vs 광저우 성남이 2015 ACL 16강에서 광저우를 만났다. 누가 봐도 광저우가 이길 경기. 구단에 들어가는 돈의 수준 자체가 달랐기에 누구도 성남의 승리를 기대하지 않았을 거다. 더구나 하루 전에 치러진 경기에서 K 리그 최강이라는 전북이 베이징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했고 수원 역시 가시와에 지고 말았다. 같은 시간에 진행된 오사카와의 경기에서도 북패가 탈탈 털렸고. K 리그 세 개 팀 모두가 고전하는 와중에... 성남은 극장 골을 성공시키며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팀이 되었다. 이대로라면 시민 구단 최초로 ACL에서... 아... 설레발은 필패니까 이쯤에서 그만. ㅋㅋㅋ 야탑 롯데리아에서 닭 한 마리 싸들고 탄필드로 갔다. 축구 보러 가는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 옆에서 떠드는 걸 보니 죄다 중국 것들. 횡단 보도 .. 2015. 5. 21.
ㅄ AH77I 종종 들리는 여행 관련 커뮤니티에 세월호와 관련된 글이 올라왔다. 논란이 되면서 시끄러워지자 운영자가 삭제를 해버리는 바람에 원문을 가져올 수 없지만 '천안함 희생자들에 대한 배상도 이 정도에 불과한데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은 너무한 게 아니냐'라는 게 요지였다. 초반의 댓글 네 개 정도는 글 작성자에 동조하는 듯한 분위기였지만 나를 비롯한 일부가 장문의 반대 의견을 제시하며 조금 시끄러워졌다. 이후 해당 글이 논쟁의 주제가 되자 운영진이 삭제를 한 듯 하다.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내 개인 블로그에 의견을 밝히고 싶어 몇 자 더 적어본다. 천암함과 세월호. 공통점은? 배다. 가라앉았다. 그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죽고 다쳤다. 대략 이 정도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차이점은? 군함과 민간 여객선이라는 .. 2015. 5.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