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하루에 세 명, 네 명 올 때도 있던 블로그인데,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면서 방문자가 확~ 늘어서 지금은 평균 1,500명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지라 고정적인 독자(?)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압니다만... 나름 알려진 블로그를 두고 새 블로그를 하나 팠습니다. 일본 유학과 생활에 대한 글과 사진을 올리는 블로그입니다.


http://40ejapan.tistory.com/


기존 블로그에 계속 올리는 쪽이 노출되는 빈도도 높고 이래저래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제 블로그 방문자는 결국 검색 통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인지라 새 블로그 파도 괜찮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한 블로그에서 지나치게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지 않을 것 같고요.


그리하여...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입니다. 이 블로그는 축구, 한국 여행 등이 메인이 되고요. 새로 판 블로그는 유학과 관련된 정보나 일본 여행, 일본어 공부 등과 관련된 내용이 될 겁니다. 일본에서 생활하는 동안에는 아무래도 서브 블로그 쪽에 글과 사진이 더 집중되는 게 당연할 거라 보고요. 메인 블로그에 소식이 뜸하다고 해서 결코 접은 게 아니니까... 번거롭더라도 정기 구독자(?) 분들께서는 서브 블로그도 가끔 들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40ejapan.tistory.com/


유튜브처럼 구독 개념이 있어서 꼬박꼬박 들러주는 분들에게 이벤트 같은 거라도 했음 좋겠는데 그런 기능이 없어서 아쉽네요.


변변찮은 글과 사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