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MP 』

윈도 10 1주년 업데이트 하기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6. 8. 7.
728x90
반응형

지난 7월 29일을 마지막으로 윈도 7과 윈도 8.1 사용자에게 제공되던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윈도 10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모든 사용자에게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업데이트를 받은 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도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뜨기 때문에 그냥 컴퓨터 쓰다가 작업 표시줄에 알림이 뜨면 그 때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나 저처럼 성질 급한 사람은 못 기다리는 법. 하루 빨리 업데이트를 마치려고 제어판을 실행했는데... 업데이트 항목이 아예 없습니다. -ㅅ-


그리하여...


1. 시작 단추를 누른 뒤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도 아직 자기 차례가 오지 않았다면 업데이트 할 게 없다고 뜰 겁니다. 아래의 '자세한 정보'를 누릅니다.




3. 그러면 윈도 업데이트 사이트가 뜹니다. '1주년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5. 업데이트에 적합한지 하드웨어를 검사한 뒤,




6. 업데이트 준비 중이라고 뜨면서 완료율이 조금씩 올라갑니다. 업데이트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복구 지점을 설정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USB나 DVD로 설치 미디어를 만드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하니 업데이트는 바로 바로 받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참! 일부에서는 오류가 발생한다는 얘기도 있으니 미리 검색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호환성 문제가 있다고 하는 글이 보이더라고요.

글과 사진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ㅁ^


PS.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이후 재부팅해야 하고요. 업데이트 진행 후 두 번 정도 부팅이 진행된 뒤 안내가 나오고 업데이트가 종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