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MP 』

구글 크롬 로드 중 해결! & 갤럭시 S6 엣지 와이파이 장애도 해결!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6. 2. 18.
728x90
반응형

일단 크롬 문제 해결한 것부터... (갤럭시 S6 엣지 해결한 건 아래로 드르륵~)


익스플로러가 너무 버벅거려서 크롬을 주로 써왔습니다. 한동안 아무 불편없이 잘 써왔는데 언제부터인지 크롬을 실행하면 '로드 중'이라 뜨면서 한~ 참동안 내용을 표시하지 못하다가 오류 창 띄우면서 프로그램 종료할 건지 대기할 건지 묻더라고요. '대기' 선택하면 역시나 한~ 참을 빙글빙글 돌고 있다가 겨우 화면을 띄웁니다. 크롬 실행하고 오류 창 뜨고 또 기다렸다가 초기 화면 볼 때까지 2~3분은 걸리는 듯. 이 버벅거림은 최초 실행 시에만 나타나고 크롬을 종료했다가 다시 켜면 그 때에는 예전처럼 빠릿빠릿하게 바로 열립니다.


너무 답답해서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64비트用 프로그램을 32비트用으로 다시 설치해봤지만 증상이 나아지는 건 없었고... 꼬박꼬박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도 마찬가지더라고요. 마침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엣지로 갈아탔습니다. 엣지가 크롬보다 빠르더만요. -ㅅ-


그냥저냥 엣지 쓰면 되는데 가끔 크롬을 쓰지 않으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본 웹 사이트 들어갈 때. 구글의 번역 기능을 쓰려면 크롬이 참 편하기 때문에 안 쓰면 아쉬운 상황인 거지요. 그래서 크롬 버벅거리는 거 검색을 해봤습니다. '크롬 로드중'으로 검색한 사람들 많더라고요.


여러 방법으로 해결했다고 하는데... 가장 많은 건 악성 코드였습니다. 악성 코드 치료하고 나니까 괜찮아졌다고. 비트디펜더 인터넷 시큐리티 쓰고 있어서 악성 코드 쪽은 걱정 안 하고 있었지만 혹시나 하고 바이러스 검사하니 문제 없는 걸로 나옵니다. 울타리로 악성 코드 검색했더니 세 개 나오더라고요. 울타리는 워낙 오래된 프로그램이라서 다른 악성 코드 제거 툴 없나 알아보니까 MZK라는 게 좋은 모양이더만요. 다운 받아서 실행하니... 오호~ 이건 흡사 도스 시절의 V3 같은 분위기. ㅋㅋㅋ   아무튼... 그 프로그램 돌려서 문제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느려터진 크롬. 해결됐다는 다른 방법을 모조리 다 써봤지만 안 됩니다. ㅠ_ㅠ   그냥 엣지 쓰자~ 하고 포기했지만 이내 크롬 못 쓰는 상황이 아쉬워서 답답하고... 결국 오늘은 그냥 못 넘어간다! 사생결단! 해결이냐 삭제냐 둘 중 하나다! 하고 다시 검색을 했습니다. 한참을 알아보다가... 해결했습니다. ㅋㅋㅋ



크롬 주소 창에 about:flags 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알아서 chrome://flags/ 로 주소가 바뀌면서 고급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맨 위에 있는 소프트웨어 렌더링 목록 무시 아래의 사용을 클릭하면 끝.









혹~ 시라도 문제가 여전하다면 좀 더 아래로 내려가서 3D 소프트웨어 래스터라이저 사용 안 함 아래의 사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뭘 좀 알고 해결하면 좋을텐데 주먹구구식으로 해결하려니까 힘드네요. 뭐, 그래도... 해결 되었으니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SSD 처음 달았던 때처럼 크롬 아이콘 더블 클릭하자마자 마치 네가 날 클릭할 줄 알고 있었지~ 하듯 바로 휙! 하고 떠버리는 엄청난 속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버벅거리지 않고 1~2초 있다가 화면 띄우니 다행이다 싶네요.


[ 2016.02.21. 내용 추가 ]
문제 해결 실패. 어제, 오늘 이틀 간 확인해보니 최초 구동 시 여전히 로드 중 표시하며 빙글빙글 한나절 돌다가 오류 창 띄웁니다. 대기 누르면 한참 있다가 웹 페이지 뜨고요. 당최 뭐가 문제인지 알 수가 없네요. 아오!






그리고...


갤럭시 S6 엣지의 와이파이 문제 해결과 관련된 글 추가로 끄적거려 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S6 엣지의 OS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롤리팝에서 마시멜로로 판올림이 되었지요. 그런데...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업데이트가 중단 됐습니다. 인스타그램 앱과의 충돌 때문이었습니다(2016년 02월 18일 현재에는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업데이트가 재개된 상태입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쓰지 않으니까 그냥 업데이트 했음 좋겠는데 스마트 폰 자체적으로도 불가능하고 컴퓨터에 연결해서도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포기하고 있다가... 최신 버전 나왔는데 업데이트 못하고 있거나 그러면 조바심 나는 성격이라... -ㅅ-   결국 정식 업데이트 파일을 구해서 오딘으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에 성공했습니다. 뭔가 굉장히 좋아진 것처럼 말하던데 저는 둔해서 잘 모르겠더라고요. 충전할 때 동그랗게 충격파 생기는 애니메이션 하나는 달라진 거 알겠더만요. ㅋㅋㅋ


아무튼... 별 생각없이 잘 쓰다가... 오늘 새벽에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메트리스에 누워 만지작거리고 있는데 와이파이가 꺼져 있더라고요. 응? 왜 이러지? 하고 다시 켰더니... 화면을 못 띄웁니다. 이게 뭔 일인가 싶어 Z2(소니 태블릿)로 같은 앱 실행하니까 아무 문제없이 잘 돌아갑니다. 혹시나 하고 지금은 엠피삼 플레이어로 쓰고 있는 예전 손전화(역시나 Z2, 소니 스마트 폰)로 접속하니... 얘도 문제없이 잘 됩니다.



네트워크 품질이 좋아지면 이 네트워크에 연결하겠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됐지, 얼마나 더 좋아야 해! ㅠ_ㅠ




여러 차례 껐다 켰다 하면서 쌩쇼한 끝에 접속이 됐습니다.




그러나... 아무 것도 안 나옵니다. -ㅅ-




접속할 수 없다면서 와이파이가 꺼져 버립니다. -_ㅡ;;;




그렇다는 건... 결국 갤럭시 S6 엣지가 문제라는 건데...


고민을 하다가 혹시 모르니까... 하고 꼭두새벽에 컴퓨터 켜서 와이파이 설정을 바꿨습니다. 채널 중복 문제일 수 있다 하더라고요. 검색해보니 집에서 잡히는 여러 와이파이들과 같은 채널 쓰고 있어서... 아무도 안 쓰는 채널로 바꿨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문제. 인터넷 뒤져봐도 딱히 해결 방법도 없고... 마시멜로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 문제 생겼다는 글도 없어서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 예약하고 나서... 미련이 남아 좀 더 찾아보는데...


지난 해 말에 LG G4가 마시멜로 먹고 나니 와이파이 먹통됐다는 글이 있더라고요. 갤럭시로만 검색하다가 혹시나 하고 '마시멜로 와이파이'로 검색해서 찾아낸 쾌거입니다. -_ㅡ;;;


아무튼... 내용을 보니... LG G4도 마시멜로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가 멍청해져서 접속을 못하거나 제대로 화면 못 띄운다고 하네요. 나중에 제공된 업데이트로 해결이 된 모양입니다만 그 전에는 속수무책이었던 듯 합니다.


댓글 보니 블루투스, GPS, NFC 싹 끄니까 괜찮아졌다는 내용이 있어서 바로 해봤습니다. ...... ............ 됩. 니. 다. -ㅁ-


이뭐병... -ㅅ-   껐더니 잘 됩니다. 아주 그냥 터치하자마자 화면이 휙~ 휙~ 뜹니다. 설마 저 셋 모두의 영향일까 싶어 하나 하나 껐다 켰다 하면서 확인해보니... 범인은 블루투스였습니다. GPS와 NFC는 모두 활성화 된 상태에서 와이파이 사용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블루투스 켜자마자 먹통이 되더고만요.


원래는 블루투스 꺼놓고 썼었는데... 지난 해에 기어 S2 사면서 블루투스 항상 켜놓고 있었거든요. 기어 S2 말고도 아디다스 마이코치 핏 스마트나 제이버드 레인 같은 스마트 밴드도 쓰고 있고... 얼마 전 바꾼 차도 블루투스 지원하고 그래서... 배터리 까먹겠지만 귀찮으니 항상 켜놓고 있어야지~ 하고 그냥저냥 잘 썼거든요. 그런데 마시멜로 먹이자마자 블루투스랑 와이파이가 충돌을 일으키네요. -ㅅ-


일단 서비스 센터 예약해놓았으니 가서 물어보려고 합니다. 뭐, 해결 안 된 상태로 돌아올 게 뻔~ 히 보이지만... ㅠ_ㅠ


아무튼... 갤럭시 S6 엣지가 이 모양이니 그냥 S6나 S6 엣지 플러스도 마찬가지 아닐까 합니다. 마시멜로 먹인 뒤에 와이파이 먹통 되면 블루투스 끄세요~

 

 

 

 

 

2016.02.19. 꼭두아침(?)에 내용 추가.

××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해서 점검 받았습니다. 예상한 바와 같이 하드웨어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진단 툴 돌렸을 때 다 정상으로 뜬다고 하네요. 보통 와이파이가 안 돼요~ 라고 할텐데 저 같은 경우는 블루투스 켜면 와이파이가 맛이 간다고 구체적으로 얘기를 했고, 기사 분이 받아서 테스트 할 때 직접 확인을 했습니다. 본인이 확인을 못했다면 미심쩍어 했겠지만 블루투스 켜면 와이파이 죽고, 끄면 잘 되고 하는 걸 보니 당황한 눈치더라고요.

문제는, 그런 현상이 계속 이어지는 게 아니라 잠깐 그러다 말았다는 겁니다. 결국 기사 분의 결론은 'OS 업데이트 후에는 초기에 이런저런 문제들이 많다' 정도인데요.

좀 더 알아보니... 이게 갤럭시만의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구글 레퍼런스 폰에서도 마시멜로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 접속 장애가 있다는 글을 꽤 찾았고요. LG 손전화들도 이런 현상이 있다고 하네요. 결국 하드웨어 제조사 문제가 아닌 마시멜로 자체에 뭔가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롤리팝 쓸 때에는 이런 일이 없었으니까요.

 

××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도 그랬고, 어머니 계신 집에서도 그렇고, 안 되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블루투스 켜놔도 와이파이 잘 되거든요. 그러니까... 이게 될 때 있고 안 될 때 있고 그렇다는 겁니다. 혼자 사는 집에서는 한~ 참을 안 됐었는데 대체 뭣 때문에 이런 차이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아무튼... 축구 시즌 아니라서 실시간으로 중계 보고 그러지 않으니까 데이터가 잔뜩 남아돌아서... 와이파이가 속 썩이면 그냥 LTE 쓰고 있는데요. 빨리 문제가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