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릉부릉 』

티맵(Tmap)으로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자! (티맵 점수 올리기!)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24. 3. 1.
728x90
반응형

 

내비게이션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티맵에는 운전자의 운전 성향을 분석해서 점수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재미로 볼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 지금은 보험사에 정보를 제공해서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 10% 넘게 할인 받을 수 있는, 먹고 살기 힘든 요즘 세상에서 제법 쏠쏠한 혜택인데 모르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회사에서 같이 일하는 분들이 최근 차를 바꿀까 고민 중인데 티맵 할인 얘기를 했더니 아예 모르고 있었습니다.

 

티맵 점수로 할인 받는 건 정말 간단합니다. 일단 티맵을 실행합니다.

 

아래쪽 메뉴 한가운데에 점수가 있습니다. 눌러 봅시다.

 

보험 만기가 다가온다며 혜택을 보여주네요. 눌러 봅시다.

 

여러 보험 회사에서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링크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OTP라고 있는데, 보험료 확인 시 티맵 점수 확인을 위해 OTP(여섯 자리 숫자)를 요구합니다. 그 때 저기를 눌러 임의로 생성된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보험 회사마다 할인율도 다르고 요구하는 점수도 다른데, 당장 눈에 들어오는 걸로는 65점 이상이면 16.1% 할인해주는 KB 손해보험이 가장 널널하네요. 링크 타고 들어가도 되고, 다른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네일베의 페이 → 혜택으로 가서 보험료 조회한 뒤 티맵 할인을 체크해도 됩니다.

최고 할인율을 표시하고 있기 때문에 점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보험 회사마다 귀찮게 구는 포인트가 조금 다르긴 한데, 번거롭더라도 본인 인증 한 차례 하시고, 티맵 OTP 번호 입력하는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티맵 실행한 뒤 오른쪽 아래 전체 누르고, 상단의 자기 이름 누르면 OTP 볼 수 있는 게 있습니다. 티맵 점수 조회를 위해 반드시 거치는 과정입니다.).

예전에는 없었는데 손전화에 바로가기 추가하는 게 꼭 뜨네요. 확인 누르지 마시고 닫아버리세요.

 

어? 나는 다이렉트 아닌데? 보험 설계사 통해서 가입했는데? 라고 걱정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보험 설계사에게 티맵 할인 해달라고 한 마디만 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라고 알려줄 겁니다. 보험료가 50만 원 나왔다면 5만 원 넘게 할인이 되는 거니까 작은 금액은 아니지요.

 

평소 얌전히 운전하셨다면 70~80점 사이의 점수를 기록하는 건 어렵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주행 거리가 짧거나, 운전히 험해서 점수가 형편 없다면? 부지런히 점수를 올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조심해야 하는 건 급감속입니다. 이건 좀 어이가 없긴 합니다.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있더라도 고속도로에서처럼 빠르게 달리다 보면 갑자기 속도를 줄여야 하는 경우가 나오기 마련인데, 그걸로 점수를 확~ 후려치거든요. 시골 길에서 고라니라도 만나면 있는 힘껏 브레이크를 밟을 수밖에 없는데, 그렇게 되면 밟는 힘에 비례해서 점수가 날아갑니다. 뭐, 티맵이 그렇게 점수를 준다니까 별 수 있나요. 급감속은 피하는 수밖에.

알아! 안다고! 그런데 점수가 낮다고! 당장 올리고 싶다고! ← 이 경우에 해당하신다면, 걸어가든 버스를 타든 티맵에 목적지 찍고 볼륨 잔뜩 낮춰서 다른 사람에게 폐 끼치지 않는 상태에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 자전거도 괜찮습니다. ㅋㅋㅋ   (통행량이 많지 않은 한적한 도로를 달리는 버스는 난폭 운전하는 경우가 꽤 있어서 오히려 점수를 까먹을 수 있습니다. 😑)

택시 같은 경우는 대부분 과속하기 때문에 좋지 않고요. 최근 주행이 3,000㎞였던가? 어느 정도 되어야 점수로 환산이 될 겁니다. 최근에는 티맵 뿐만 아니라 카카오 내비도 점수를 줘서 보험사와 연동하는 것 같던데, 카카오 내비를 주로 쓰신다면 거기서 할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다들 덜 내고 더 받는 삶 사시기를. (°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