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  미 』/『 BOOK 』

브레이킹 던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6. 29.
728x90
반응형

 

『 이클립스 』에 이어 연속해서 포스팅~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인 『 브레이킹 던 』이다.

 

첫 번째 이야기인 『 트와일라잇 』이 등장 인물 소개와 제임스라는 일개 뱀파이어 vs 컬렌 패밀리의 이야기였다면, 두 번째 이야기인 『 뉴 문 』은 늑대 인간 이야기가 등장하면서 최강의 뱀파이어 조직 '볼투리' 일가가 등장하여 긴장을 조성한다. 세 번째 이야기 『 이클립스 』에서는 빅토리아가 만든 어린 뱀파이어 녀석들 vs 컬렌 패밀리 & 늑대 인간 이야기를 펼쳐 놓았고, 마지막 이야기 『 브레이킹 던 』에서는 드디어 뱀파이어 vs 뱀파이어, 볼투리 일가 vs 컬렌 패밀리 이야기가 대미를 장식한다.

 

 

 

벨라와 에드워드는 드디어 결혼을 하고... 신혼 여행 가서 '후손 보존을 위한 필사의 몸부림'을 친다. 그 결과... 덜컥 임신하는 벨라. -ㅅ-

그런데, 뱃 속에 든 애가... 엄청난 속도로 자라난다.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뱀파이어와 인간의 피를 섞었기에 양 쪽 모두의 특징을 다 가지고 있는데, 쳐 먹는 것도 음식이랑 피다. 뱃 속에 든 애가 피를 원하고... 결국 벨라는 생 피를 꿀떡꿀떡 마셔서 수유수혈을 한다. 애가 엄청난 속도로 무럭무럭 자라 벨라 속을 뒤집어 놓고... 급기야 벨라를 찢고 세상으로 나오려 한다. 벨라의 죽음을 볼 수 없는 에드워드는 벨라를 물고... 벨라는 애 낳음과 동시에 뱀파이어가 된다.

벨라는 뱀파이어가 됐지만, 엄청난 자제심으로 흡혈 욕구를 이겨내고... 몇 년 걸릴 거라는 예상과 달리 며칠 만에 아빠인 찰리를 만나는 등 훌륭하게 적응을 한다.

행복도 잠시, 볼투리 일가가 아기에 대해 알게 되고... 아기를 죽이러 오는 볼투리 일가에 대항하기 위하여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뱀파이어들을 모으고 늑대 인간들과 힘을 합쳐 저항군을 만든다.

엄청난 싸움이 펼쳐...질 것 같이 해놓고, 별 일 없이 끝. 해피 엔딩. 나중에 스테파니 메이어가 돈 떨어지면 후속 이야기 만들 거리를 충분히 만들어 놓은 뒤 마무리 짓는다. 프리퀄도 나올 수 있고,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뱀파이어들이 주인공이 되는 전혀 다른 이야기도 얼마든지 등장할 수 있다. 우려 먹겠다고 마음만 먹는다면 없는 집 사골 우려 먹듯 우려 먹을 수 있다는 얘기다.


 

 

뭐... 글 쓰면서 내내 하는 말이지만... 뻔하디 뻔한데다가 어찌 보면 유치할 수도 있는 이야기인데... 늘어지는 것도 없고, 항상 적당한 긴장감 유지한다는 게 참 대단하다. 재미도 있고 말이지.

아무튼... 네 편 쓰면서 돈 방석에 앉았을텐데, 앞으로 또 다른 이야기 써낼런지 알 수 없지만... 이런 식이라면 당분간은 '꽃미남에게 사랑 받는 평범한 나'라는 판타지에 빠진 10대들에게 계속 어필할 수 있을 게다.

그나저나... 전생에 난 틀림없이 암컷이었을게야. 어찌 이런 이야기에 꽂히나 몰라... -ㅅ-

 

반응형

'『 취  미 』 > 『 BOOK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관에서 빌려 본(볼) 책  (0) 2010.08.04
도서관에서 빌려 본(볼) 책  (0) 2010.07.14
이클립스  (0) 2010.06.29
뉴 문 (New Moon)  (0) 2010.05.30
트와일라잇(Twilight)  (0) 2010.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