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텔레비전 』/KBS 드라마 「 부활 」

KBS 드라마 「 부활 」 : 등장인물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1. 5. 26.
728x90
반응형
주요 등장 인물을 소개합니다. 최대한 스포일러는 자제하려고 합니다만, 부득이하게 내용 중 일부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쌍둥이 동생을 집에 두고 아버지와 단 둘이서 차를 타고 가다가 교통 사고를 당하면서 기억을 잃고 맙니다. 양만철의 손에 의해 서재수에게 맡겨지게 되고, 어렸을 때의 기억을 모두 잃은 채 서재수의 양 아들 서하은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강력반 형사가 된 서하은은 임대식의 자살 사건을 수사하던 도중 타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고, 진실을 파헤치던 도중 자신의 과거를 우연히 알게 됩니다.

어렵사리 잃었던 과거와 동생을 만나게 되지만, 동생이 악당들에게 죽임을 당하자 복수를 다짐하고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동생으로 위장하여 살아가게 됩니다.

엄태웅이라는 배우가 엄포스라는 별명을 갖게 된 게 바로 이 드라마 「 부활 」입니다.

쌍둥이 형제 중 동생인 유신혁입니다. 무척이나 따르던 형의 죽음은 큰 충격이 되고, 그로 인해 다소 어두운 성격을 갖게 됩니다.

새 아버지의 사업을 이어 받아 부사장 자리에 오르지만 무리한 정리 해고로 인심을 잃고 맙니다. 아울러 라이벌인 정진우에게도 다소 밀리는 상황.

그러던 중 죽은 줄 알았던 형에게 연락을 받게 되고, 반가운 마음에 형을 찾아 가지만 악당들 손에 죽임을 당하고 맙니다.



참고로... 형(유강혁)은 앞 머리를 내리고, 쌍꺼풀이 짙은 반면, 동생(유신혁)은 앞 머리를 바짝 위로 올렸고, 쌍꺼풀이 없습니다.

 

서재수의 외동 딸. 기억을 잃고 맡겨진 서하은을 무척이나 따르다가 급기야 이성으로 그를 좋아하게 됩니다.

자신을 동생으로만 생각하려 드는 서하은이 야속하여 잠시 가출하지만, 강릉에서 다시 만나 결국 연인이 됩니다.

서하은의 죽음 뒤 고통 속에 살아가는 비운의 캐릭터입니다. 정진우가 노골적으로 들이대지만 일편단심 민들레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청순가련이란 무엇인가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눈이 빨개지며 눈물 그렁그렁 맺히는 걸 보면... 아, 내 눈에서도 피눈물이... ㅠ_ㅠ

 

정상국의 아들. 라이벌 유신혁을 압도하며 일과 사랑에서 모두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이던 찰라, 제명이 되... 아, 이게 아니고... -_ㅡ;;;

아무튼... 초반에는 생긴 것도 곱상하고, 반듯한데다 능력도 있는 멋진 라이벌 캐릭터였는데 점점 존재감이 떨어지는, 조금은 불쌍한 캐릭터입니다.

 

국회의원 이태준의 딸. 유신혁과의 정략 결혼을 거부하고 신문사 수습 기자로 사방팔방 휘젓고 다니는 왈가닥 처자.

자신을 소 닭 보듯 하면서도 정치적인 이해와 사업의 이득을 위해 결혼하려 드는 유신혁을 싫어하지만, 갑자기 달라진 유신혁에게 조금씩 빠져 들게 됩니다.



안경 쓴 모습도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소이현. 한지민 아니었다면 이 드라마 최강의 미모였을텐데... ㅋ

 

쌍둥이 형제 유강혁, 유신혁의 아버지.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강력반 형사입니다.

친구인 이태준과 정상국이 비리에 연루된 것을 알게 되면서 자세하게 조사를 하던 중 이들의 음모에 빠져 죽고 맙니다.

냉철한 형사의 모습과 자상한 아버지의 모습을 잘 연기해내었지만, 회상 장면에서만 가끔 등장할 뿐 비중이 높지 않아 조금 아쉬운 배우입니다. 

하은이 있는 강력 5반에 새로 온 반장. 동생 이름이 경상도라는데 진담인지 농담인지 알 수 없네요.

혈기 왕성한 서하은을 보며 존경하는 유건하 선배를 떠올리는 경기도 반장. 유건하의 사고사에 미심쩍은 점이 있다는 생각으로 진실을 알아내던 중 불의의 습격으로 혼수 상태에 빠지고 맙니다.

서하은의 파트너 형사. 어리버리한 모습이지만 일단 저지르고 보자는 서하은을 부지런히 쫓아다니며 말리기 바쁜 착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어려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뒷 돈을 받은 것을 약점 잡혀 결국 유신혁의 죽음에 가장 큰 공헌을 하고 마는 안타까운 역할.

좀 어리숙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일부러 그렇게 연기한 건지 알 수 없지만, 고명환의 대사 처리는 상당히 어색해서 모두가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이 드라마 속에서 유일하게 껄끄러운 부분이라고 생각되기도 했네요.

서하은이 몸 담고 있는 경찰서의 장입니다. 고위직 비리 경찰이라고나 할까? 임대식 자살 사건에 의문이 있다는 서하은과 경기도의 말을 무시하고 당장 종결 처리하라며 큰 소리 치는, 답답한 상관 역할입니다.

사진이 없어서 아쉽네요. 얼굴 보면 아~ 할만큼 익숙한 분인데. ㅋ 

노름꾼으로 한심하게 살다가 간신히 마음 잡고 포장 마차로 생계를 꾸려 나가는 딸 바보. 딸인 서은하를 애지중지하고, 굴러 들어온(?) 서하은을 무척 구박하지만 사실은 속 정 깊은 아저씨입니다.

강신일의 맛깔나는 연기는 일품입니다.

임대식과 짜고 사고로 위장해 유건하 형사를 죽이지만 죄책감 때문에 살아 남은 유강혁을 서재수에게 맡기는, 소심한 나쁜 놈(?)입니다.

형사 살해 혐의로 무기 징역(작품에서는 무기 징역이라고 하는데, 홈페이지에는 사형으로 나옵니다) 형을 받아 수감 중입니다.

자신을 찾아와 진실을 말해달라는 경기도에게 사건의 실체를 털어 놓지만 그로 인해 경기도와 자신의 목숨이 위험해지는 결과를 맞게 됩니다.

이태준, 정상국, 유건하와 어렸을 때부터 친구 사이였던 강인철은 큰 건설 회사의 회장이 됩니다.

이태준과 정상국이 유건하의 죽음에 뭔가 간여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고 있지만 유약한 성격 탓에 강하게 추궁하지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오래 전부터 좋아하던 김이화와 결혼한 후 유강혁을 친 아들처럼 키워 부사장 자리에 앉힙니다.

남편인 유건하 형사와 아들 유강혁이 교통 사고로 죽고, 남편의 친구인 강인철과 재혼하는 비운의 여인.

유건하를 잊지 못하는 자신에게 한없이 친절하고 자상한 강인철과 마음을 닫고 차가워진 유신혁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지만 등장할 때마다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캐릭터입니다. 김이화가 강인철과의 재혼 후 낳은 딸. 큰 비중 있게는 안 나옵니다.

아아... 연희 짱~ 예전부터 아름다우셨고만요. 하아~

 

강인철의 비서. 간혹 악역에 어울리는 눈 번득임을 선보입니다.

 

드러나지 않지만 나름 큰 역할을 하는 비중 있는 역할입니다. 갑자기 바뀐 유신혁의 정체를 의심하면서도 성심성의껏 그를 돕는 의리파로 나옵니다.

얼굴은 많이 본 것 같은데 이름이 낯설더라 싶더니... 역시나, 어렸을 때 조명식이라는 이름으로 청소년 드라마에 출연한 적이 있으시더군요. ㅋ

비리가 드러나는 게 두려워 이태준과 함께 친구인 유건하를 죽인 냉혈한. 악역이지만 이상하게도 드라마 보면서 그리 밉지 않더라고요. 나름 카리스마 있고 멋진 모습을 보이던 캐릭터.

정상국의 두 번째 부인입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대로라면 원래는 스튜어디스였는데, 부와 권력을 쫓아 열 한 살 차이나는 정상국과 결혼했다고 하네요.

전형적인 재수없고 얄미운 캐릭터입니다.

그나저나... 이쁘네요. -_ㅡ;;;

드라마 중 끝판 왕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 자신의 출세와 성공을 위해서라면 친구를 죽이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제대로 나쁜 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착한 바보 역할도, 나쁜 악당 역할도 모두 소화하는 배우들을 무척 좋아합니다. 김갑수가 그렇고 천호진이나 이한위도 마찬가지지요.

이태준 의원의 보좌관. 큰 비중 없습니다. -ㅅ-

영화 「 스크림 」을 보면, 처음에 드류 베리모어가 나오는데 바로 칼 맞고 죽은 뒤 다시는 등장하지 않아 이게 뭐야? 라는 생각을 절로 하게 만듭니다. 이한위도 마찬가지입니다. 초반에 아주 잠깐 나오다가 죽고 그걸로 땡입니다.

이후 회상 장면에서 반지 낀 손만 몇 차례 흔들흔들 하다 맙니다.

아무튼... 과거 악당이었지만 개과천선하여 착한 일 하면서 과거 잘못을 털어 놓고 죄 값을 받으려다 최동찬에게 배신 당하여 비참한 죽음을 맞이하는 캐릭터입니다.

가장 나쁜 놈은 이태준과 정상국이겠지만, 그들의 실질적인 행동 대장 역할을 하는 녀석입니다.

비열하고 야비하며 잔인하기까지 한 진짜 나쁜 놈입니다.

 사진은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http://www.kbs.co.kr/end_program/drama/lifeagain)에서 퍼왔습니다. 아울러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보다 자세한 등장 인물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언급되지 않는 배경까지 알려주고 있으니 들러서 어떤 인물인지 한 번쯤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등장 인물 소개가 있는 곳은 http://www.kbs.co.kr/end_program/drama/lifeagain/about/cast/cast.html ← 여기입니다.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