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26

(아마도) 내비는 안 가르쳐줄 : 서울 방면에서 분당 교보문고 가기 서울에서 성남 방면으로 옵니다. 오다보면 오른쪽에 성남시청이 보입니다. 수백 개의 창문으로 된 건물이라 안 보일래야 안 보일 수가 없을 겁니다. 여기서는 몇 차선 타도 관계 없습니다. 좌회전할 거 아니니까 1차선 타지 말고 우회전 할 것도 아니니까 맨 오른쪽 차선 안 타면 됩니다. 그대로 직진해서 가다보면 오른쪽에 큰 건물 보이고 그 건물 지나자마자 버스 정류장 낀 광장 같은 게 보일 겁니다. 큰 건물이 홈플러스 야탑점(CGV 야탑도 여기 있음)이고 그 앞이 야탑 광장입니다. 야탑 광장 지나서 바로 큰 건물 보이는데 그게 아미고 찜질방 있는 아미고 타워 되겠습니다. 사거리 신호등 지나서 계속 직진합니다.쭈욱 직진하면 양쪽으로 공사장이 보입니다. 거기가 이매역입니다. 2014년 2월 현재 한창 공사중입니다.. 2014. 2. 18.
상습 양아치 출몰 지역을 알려드립니다. 일본은 차고지 증명이 안 되면 경차가 아닌 이상 차를 살 수 없게 되어 있다고 들었다. 당장 도입해야 하는 아주 좋은 제도다. 못된 건 하지 말라고 말려도 잽싸게 들여오면서 저런 좋은 제도는 왜 안 가져오는지 모르겠다. 경기도 성남에서 차 세우지 말라는 곳에 꾸역꾸역 차 세우는 염병할 양아치들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을 알리고자 포스팅한다. 첫 번째 지역이다. 평소에는 양아치들이 전혀 보이지 않는 청정 구역이다. 그러나 일요일이 되면 상황이 달라진다. 성마르코 성당이라고 보이는가? 일요일이 되면 성당 內 주차 공간에 주차하기에 실패한 양아치들이 큰 길에 차를 세우기 시작한다. 편도 2차로인데 양아치들이 한 차로를 막으면서 이를 모르고 2차로에서 직진으로 교차로 진입한 차들이 1차로로 끼어들기 시작, 정체가 .. 2014. 2. 14.
엠피삼 플레이어... 뭘 질러야 할꼬... 스마트폰 하나로 어지간한 게 다 되는 세상이다. 전화와 메시지 전송은 기본이고 카메라 성능도 제법이라서 사진 품질도 훌륭한데다 MP3 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OS 업데이트 되면서 잠금 화면에서 플레이어 컨트롤이 가능해져서 MP3 플레이어로 쓰기에 더욱 편리해졌다. 그런데... 난 통합형 제품을 지독하게 싫어한다. 이것저것 다 들고다니는 스타일이다. 손전화는 손전화대로, 엠피삼 플레이어는 플레이어대로, 카메라는 카메라대로. 물론 급하면 스마트폰으로 대체하긴 하는데 어지간하면 작은 가방에 주섬주섬 넣고 다닌다. 32MB(GB가 아니다) 제품(어느 회사 제품인지 기억이 안 난다)으로 시작해서 삼성 → 아이리버 → 삼성 → 소니 제품으로 넘어왔다. 대략 10여 대 정도 쓴 듯. 그 중 가장 맘에 드는.. 2014. 2. 9.
포항 스틸러스 2013 더블 기념 티셔츠 포항의 2013 시즌 더블 기념 티셔츠가 나왔다는 트윗 멘션을 보고 잽싸게 쇼핑몰에 접속했다. 냉큼 두 벌 질러놓고 언젠가는 오겠지~ 하고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명절 지나서 도착했다. 인터넷에서 본 시안과 똑같이 만들어져서 왔다. 면 재질이 아니라 폴리 어쩌고 하는 합성 섬유 재질이다. 뭐라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만지면 맨들맨들하고 약간의 광택이 있으면서 자세히 보면 구멍이 뚫린 듯 보이는 그 재질이다. 실제로도 약간 비치는 것 같아 여름에는 무척 시원할 것 같고 달랑 이것만 입으면 조금 남사스러워질지도 모르겠다. DOUBLE의 B를 1과 3을 합친 형태로 표현했다. 저지를 비롯한 티셔츠를 두 벌씩 산 게 2009년부터인 것 같다. 한 벌은 입고 다니려고, 나머지 한 벌은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다. .. 2014. 2. 9.
이것저것 잡다한 사진 30 집 근처에 중국집이 참 많긴 한데 짬뽕 맛있게 하는 집이 없다. 그나마 나은 집 발견해서 가끔 시켜 먹는다. 달랑 짬뽕 한 그릇 시키기 미안해서 쟁반짜장 같이 시켜 하루종일 중국 음식으로 버티기. ㅋㅋㅋ 예전에 썼던 손전화 배터리와 케이스. 기종이 뭔지도 기억 안 난다. 안 버리고 서랍에 모셔놓고 있었는데 정리하면서 버리려고 꺼내놨다. 이건 바이오 P 시리즈의 확장 포트. 노트북 본체는 잃어버린지 오래이고 이 녀석만 남아 있다. 역시나 쓰레기 통으로... 왼쪽은 예전에 쓰던 코닥 LS743 충전지와 충전기, 오른쪽은 캐논 익서스 110S 충전기. 코닥 카메라를 떠나 보낸 데에는 좀 쪽팔린 이야기가 있다. 술 쳐먹다 정신 차려보니 길바닥에서 자고 있었다. 지갑도 없고 가방도 없고. 택시 잡아 타고 숙소 들.. 2014. 2. 9.
2014년 K League Classic 일정표 한국프로축구엿맹이 2014년 K 리그 클래식의 대진, 시간, 장소를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대개 발표 후 두, 세 경기는 시간이나 장소가 바뀌긴 합니다만 큰 변동은 없을 거라 예상됩니다.보통은 일정 나오면 PDF 파일로 제공하던데 나온 지 얼마 안 되서 그런가 파일 자체를 찾아볼 수 없어서 엑셀로 찍었습니다. -_ㅡ;;; 일정에 대한 소유권은 당연히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있고 단순히 보고 찍은 저한테는 아무 권한도 없음을 알립니다. 급하게 찍어 오타가 일부 있을 수 있고 내용 중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혹시라도 발견하게 되면 고쳐 쓰시면 되겠습니다. -ㅅ- 마구 퍼가시고 재배포 하실 때에는 블로그 주소 정도만 밝혀주시면 엄청나게 고마울 겁니다. 설마 대충 고쳐서 내가 만들었다! 하고 사기치는 K 리그 .. 2014. 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