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MP 』

삼성 키보드 SKG-2500UW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2. 13.
728x90
반응형
컴퓨터는 여러 가지 부품으로 이루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CPU와 RAM이 굉장히 중요할게다. 그래서 삼성이나 LG 같은 대기업 애들이 CPU와 RAM만 좋은 거 쓰고 다른 건 정체 불명의 부품을 쓴 이상한 녀석을 판매한다. -ㅅ-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은 메인 보드지만, 가격이 말도 안 되게 떨어지면서 메인 보드를 찬 밥 대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메인 보드를 다른 말로 마더 보드라고 부른다. 엄마는 소중한 거다.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래픽 카드에 투자를 많이 할 것이고...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사람들은 모니터 쪽에 투자를 많이 하겠지.

용도가 뭐가 됐든... 돈을 아끼지 말아야 함에도 아무렇지 않게 아끼는 게 있으니... 바로 입력 장치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그 대표 주자다.

GUI(Graphic User Interface) 환경의 운영 체제로 넘어 오면서 마우스가 예전보다 많이 쓰이게 되었고, 온라인 게임의 엄청난 발전 덕분에 마우스라는 녀석이 각광 받게 되었지만... 키보드는 꾸준히 찬 밥이다. 문자 입력은 여전히 키보드가 다 하는데도 말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마우스는 좀 고가의 제품을 사면서도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드는데... 이상하게 키보드는 비싼 거 사는 게 꺼려지는 거다.

문제는 제품에 있다.

멀티미디어 버튼을 비롯해 잡다한 기능에 중점을 둔 제품만 내놓을 뿐, 정작 입력할 때 키 감이 좋은 제품은 등한시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내 궁극의 키보드는 나무로 만든 키보드지만... 그 이전에 일단 럭시드 제품을 써 볼 것이고... 지금은 일단 싸구려 키보드로 만족하련다. 잡설이 길어 이만 줄이고 사진 올린다. 오늘 구입한 삼성 키보드다.


삼성 노트북 키보드 배열이 아름답지 않기에 외부 키보드 사용은 필수다.

 

 

 

키 스킨이 씌워진 상태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다.

 

 

 

토글키 표시 부분. 표준 디자인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저 여섯 개 키와 위에 있는 세 개 키를 나란히 붙인 뒤 엉뚱한 기능의 세 가지 기능의 키를 또

추가한 이상한 키보드도 많이 나오는데... 난 그런 키보드 절대 안 쓴다. 최악이다, 정말...

 

 

 

숫자 키패드 부분도 표준을 따른다. ㄱ자로 회색 자판이 박혀 있다.

 

 

 

조합키와 윈도 키 등은 회색으로 되어 있다. 흰 색의 다른 키와 적절히 어울린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요렇습니다. ㅋ

 

 

 

USB로 연결 됩니다. PS/2는 이제 한 물 갔지요. -_ㅡ;;;

 

 

 

제품 정보입니다. 작년 11월 23일에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네요.

 

 

 

높낮이 조절 부분입니다. 높게/낮게 단순히 2단계 밖에 안 되네요.

 

 

 

키보드 본체와 손목 보호대 부분의 미끄럼 방지 고무입니다. 착! 하고 고정 시켜주지는 못하네요.

 

 

 

키 피치는 평범한 수준입니다. 최근에는 슬림한 디자인의 키보드가 많이 나오면서 키 피치가 굉장히 낮은 제품들이 많이 나옵니다만... 보기에는 이쁜 이런 제품들은 키보드를 때리는(?) 키 감이 개판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제가 좀 격하게 키보드를 때리는 편인데... 이 녀석은 조용~ 합니다. 타다다다~ 하는 키보드 때리는 소리가... 다른 제품보다 조용한 편입니다. 이건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겠네요.

106 표준 디자인의 키보드가 드문 요즘입니다. 적응된 무언가로부터 벗어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인체 공학 키보드를 받아 들일 수 없었던 것도, 다양한 키능 키를 가진 키보드를 받아 들일 수 없었던 것도 표준 키보드에 익숙했기 때문이지요.

홈플러스에서 22,900원 주고 샀는데... 인터넷으로 산다면 아마 더 쌀 겁니다. 1년도 못 버티고 프린팅이 지워져 버린 10,000원 짜리 저가 키보드 쓰느니... 이 정도 투자로 그럭저럭 무난한 키보드 만나는 게 낫지 않나 싶네요.

집에서 놀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 쓸까 싶기도 한데... 다음 주 휴가 때 집에 가서 좀 두드려 보고 맘에 들면 들고 올 생각입니다. IBM 기계식 키보드인데... 방 구석에서 썩히는 게 미안하네요.

뭐... 다른 리뷰 보면 더 도움이 될테지만... 그냥저냥 딱! 평범한 수준입니다. ㅋ

 

반응형

'『 COMP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샌디스크 4G USB  (0) 2010.03.02
즐겨찾기 가져오기  (0) 2010.02.14
엠지텍 외장 하드 디스크 MG35U2  (0) 2010.01.26
VisiPics 1.30  (0) 2010.01.25
TeraCopy 2.12  (1) 2010.0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