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MP 』

VisiPics 1.30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1. 25.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VisiPics입니다. 버전은 1.30이고요. 프리웨어입니다. 프로그램이 맘에 들면 기부하라고 하네요. 음... 기부할 맘이 냉큼 드는 기특한 녀석입니다(아, 물론 실행으로 옮기는 건 별개입니다. -_ㅡ;;;).

이 녀석은 중복 사진을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 되면서 소중한 추억을 인화한 사진이 아니라 파일로 간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파일로 관리하다보니 여기저기 흩어 보관하는 경우도 있고, 같은 파일을 복사해서 보관하다 보니 같은 파일이 여러 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녀석은 같은, 또는 비슷한 사진을 찾아 옮기거나 삭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친구 1, 친구 2, 친구 3과 같이 찍은 사진을 폴더 1에도 넣어 두고, 폴더 2에도 넣어 두고, 폴더 3에도 넣어 두었다고 하면... 세 장의 사진을 기똥차게 찾아 냅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visipics.info/index.php?title=Main_Page ← 여기입니다.

 

 

 

직접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공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보안 경고가 뜹니다. 가볍게 무시하고 '실행(R)' 단추 클릭!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 되었습니다. 'Next >' 단추를 누릅니다.

 

 

 

사용자 약관이 나옵니다. 'I accept the agreeme'를 클릭하고 'Next >' 단추를 누릅니다.

 

 

 

설치 경로를 지정합니다. 5.5 MB만 있으면 된다는군요.

 

 

 

프로그램 그룹 생성한다네요. 다른 이름을 원하면 입력하시고 'Next >' 단추 클릭!

 

 

 

설치를 위한 사전 작업이 끝났네요. 'Install' 단추를 누릅니다.

 

 

 

게이지가 오른쪽으로 쭈욱~ 차 오르면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Launch VisiPics'에 체크 된 상태로 'Finish' 단추 클릭하면 바로 실행~

 

 

 

프로그램이 실행 된 상태입니다. 인터페이스 자체가 단순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① 중복 사진을 검색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하위 폴더까지 검색하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② + 단추를 눌러 검색할 폴더를 포함 시킵니다.

 ③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검색을 시작합니다.

 ④ 똑같거나 비슷한 사진을 찾아 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선택 표시가 뜹니다.

 ⑤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이 좀 대단하다 싶은 게... 파일 이름이 달라도, 확장자가 달라도 찾아 냅니다.

똑같은 사진인데 하나는 JPG로, 하나는 GIF로 저장을 하더라도 찾아낸다는 거지요. 그 뿐이 아니라, 똑같은 사진이 아니지만 같은 피사체를 같은 각도에서 찍어 비슷하게 나온 사진이라면 그것도 잡아(?) 냅니다.

캐논 광고에서 그랬습니다.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라고요. 인간의 기억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컴퓨터에 저장되는 이미지는 관리하기에 따라 달라 지겠지만 영원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추억이라고 해서 혹시나 지워질까봐 여기저기 흩어 놓고 있었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정리를 해보는 게 어떨까요?

지나간 추억에 매달려 새로운 인연을 마다하는 건 어리석은... 글쎄요... 어리석은 걸까요?
반응형

'『 COMP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즐겨찾기 가져오기  (0) 2010.02.14
삼성 키보드 SKG-2500UW  (0) 2010.02.13
엠지텍 외장 하드 디스크 MG35U2  (0) 2010.01.26
TeraCopy 2.12  (1) 2010.01.21
『 노트북 』엄청난 뒷북 - HP Peosario X1084 AP  (0) 2009.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