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MP 』

캐논 셀피, 용지 오류의 이유와 해결 방법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8. 5. 7.
반응형


Canon(캐논)에서는 Selphy(셀피)라는 이름으로 휴대용 포토 프린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전용 어댑터로 전원을 공급하고 별도로 판매하는 배터리 팩을 구입해서 장착하면 외부에서도 인쇄가 가능한, 작은 프린터입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찍은 즉시 인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만 사진을 고르거나 편집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요. 하지만 셀피는 손전화로 찍은 사진을 적당히 골라 예쁘게 편집한 후 인쇄하는 게 가능합니다.


뭐... 여기까지는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실 것이고... CP910, CP1200, CP1300 등의 모델이 있는데 저는 CP1200 사용하고 있습니다. 셀피에서 인쇄를 시도하면 '용지 크기가 맞지 않습니다'라고 에러 메시지를 내보낼 때가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를 경험한 분들, 한동안 셀피를 방치하지 않았나요? 열에 아홉은 그럴 거라 봅니다.


이 때 계속 인쇄를 시도하지 마세요. 인쇄에 실패해서 아무 것도 안 나오지만 카트리지는 계속 사용을 해버립니다. 예를 들어 열 장을 더 찍을 수 있는 잉크 카트리지가 꽂혀 있는 상태인데 에러 메시지 나는 걸 꾸역꾸역 인쇄 시도하면 아홉 장, 여덟 장,... 점점 줄어드는 겁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인쇄합시다.


저 에러 메시지의 원인은... 먼지입니다. 해결 방법은? 청소하면 됩니다. 일단 프린터 앞 부분을 보면 용지를 본체 안으로 끌고 가는 고무 롤러가 있습니다. 면봉에 물 묻혀서 닦으라는데 그냥 물 티슈로 닦아도 됩니다. 롤러만 청소하지 말고 프린터가 놓여지는 공간의 뒷 부분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프린터 기계 뒷면을 말하는 게 아니라 프린터를 올려놓은 공간의 프린터 뒤 쪽을 말하는 겁니다.


그렇게 청소를 다 하고 나면 에러 메시지 안 뜨고 인쇄가 될 겁니다. 저는 먼지 닦아내고 카메라 청소하는 도구로 바람 불어내어 내부 먼지도 청소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면... 괜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서비스 센터에 맡기는 게 상책입니다. -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