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스뽀오츠 』/『 축  구 』

2010 월드컵 국가대표 유니폼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0. 5. 23.
728x90
반응형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에서 우리 선수들이 입을 유니폼을 질렀습니다. 아, 물론 선수용은 아닙니다. 선수들이 입는 건 팔지도 않을 뿐더러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이건 레플리카예요. 레플리카는 일반형과 보급형이 있습니다. 일반형이 좀 더 선수용 유니폼에 가깝습니다. 보급형은 확실히 싼 티가 납니다. 디자인은 같지만 재질이 달라요.


 

마킹 때문에 꽤 고민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11인데, 대표팀에서는 이근호 선수의 번호입니다. 하지만... 이근호 선수는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더구나 지난 번에 쓴 글(
http://steelers.textcube.com/267)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표팀 명단이 아직 확정된 상태가 아니라서 마킹한 선수가 탈락해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ㅅ-

결국 고민 끝에 포항에서 뛰고 있는 김재성 선수의 번호를 마킹했습니다. 포항에서는 7번을 달고 뛰는데, 대표팀 7번은 박지성 선수가 달고 있기 때문에 13번을 선택한 듯 보입니다. 현재 대표팀에는 김재성, 김형일, 신형민, 이렇게 세 선수가 남아 있는데요. 다들 남아공 갔음 하는 바람입니다.


 

이건 좀 생뚱 맞더라고요. KFA 상징 패치 안 쪽에 투혼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 때에는 유니폼 뒤 쪽에 새겨져 있었지요. 심장에 맞닿는다 어쩐다 하던데... 보이는 데 찍어 놔야지, 이건 뭐... -_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