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  미 』/『 음  악 』

카세트 테이프 feat. 팍스뮤직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22. 12. 18.
728x90
반응형

 

이번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이라지만 집에만 있기가 심심해서, 대충 주워 입고 동성로에 다녀왔다. 카세트 테이프를 파는 곳이 있다더라고. 2호선 타고 가다가 반월당에서 내린 뒤 1호선으로 갈아타야 했는데 달랑 역 하나라서 그냥 걸어갔다. 춥긴 춥더라.

네일베 지도에서 검색이 되는지라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다.

 

일반 음반과 카세트 테이프, CD, LP는 팍스뮤직 1호점에서 팔고 있었고 바로 옆에는 아이돌 앨범에 특화된 팍스뮤직 2호점이 있었다.

 

생각보다 테이프가 많아서 놀랐다. 맘 같아서는 죄다 사고 싶더라.

 

가요는 10,000원이고 팝은 11,000원이란다. 테이프에 붙어있는 가격표가 4,000원인 걸 보니 아마도 1990년대 초반이 아니었을까 싶다. 1990년대 중반에 5,000원까지 올랐던 걸로 기억한다. 그 때를 생각하면 두 배나 오른 셈이지만 20년 넘게 지난 앨범들이 대부분이니 그 세월을 값으로 따진다면 그리 비싸진 것도 아니다. 인터넷에서 파는 카세트 테이프들은 2만 원 넘게 받는 곳도 많다.

 

똑같은 전일식 1집 앨범인데 자켓 사진이 다르다. 내가 아는 건 오른쪽인지라 하나 집어들고,

 

서처 필링스 커밍 오벌 미~ 하고 발음되는 그대로 불러버려서 나름 인기였던 킬러 조의 앨범도 눈에 띈다.

 

계산하려는데 영감 하나가 궁시렁거리며 시간을 한참 잡아먹는다. USB로 된 캐럴 없냐며 왱알거리고 있었다. 고속도로 휴게소로 가라고, 영감탱이야. 쯧.

 

계산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 매장을 한 번 찍어봤다. 신기하더라.

 

집에 와서 사들고 온 카세트 테이프 사진을 찍어봤다.

 

아주 오~ 래 전 음원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는 세상이지만 전일식 1집을 서비스하는 곳은 없다(적어도 내가 아는 선에서).

 

'널 기다리며'가 타이틀 곡인데 B면 두 번째에 넣어놨다. 굉~ 장히 특이한 거다. 수록곡을 다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혼성 댄스 그룹이 쏟아져 나올 때, 많은 그룹들 중에서도 나름 인기 있었던 SPIN.

 

'느낌만으로'가 타이틀 곡이다. 다른 곡들도 다 괜찮은데 그닥 주목 받지 못해서 원 히트 원더가 되어버렸다.

 

가장 먼저 SPIN 1집을 집어들었고 그 다음이 전일식 1집이었다. 하나만 더 사자 싶어 이걸 살까, 저걸 살까 망설이고 있다가 눈에 들어온 것이...

 

Z... 무려 제트... '내게 그랬듯이'의 제트... 아아... 이걸 찾게 될 줄이야...

 

 

그닥 큰 인기를 얻은 그룹도 아니고 아는 사람만 아는 그룹이다. 모르는 사람이 훨~ 씬 많을 거다. 하지만 나는 '내게 그랬듯이'에 꽂혀서 하루종~ 일 저 노래만 듣기도 했었다. 게다가 노래방에 갈 때마다 불러대서 불× 친구 세 녀석은 한 번도 원곡을 들어보지 못했음에도 저 노래를 부를 줄 알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저걸 발견할 줄이야. 당연히 망설이지 않고 집어들었다. 오랜만에 워크맨으로 노래 들으며 빈둥거려야겠다. ㅋㅋㅋ 신난다.

 

 

 

https://pohangsteelers.tistory.com/2671

 

소니 워크맨 WM-EX900 (SONY WALKMAN WM-EX900) 수리 받은 이야기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워크맨'이라 하면 2~300만 원은 같잖게 넘겨버리는 고가의 엠피삼 플레이어를 떠올리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내 또래에게 워크맨은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의 대

pohangsteelers.tistory.com

 

https://pohangsteelers.tistory.com/2636

 

소니 워크맨 WM-EX900 (SONY WALKMAN WM-EX900)

아버지는 얼리 어답터였다. 지금이야 손전화에 카메라가 죄다 달려 나오는 세상이지만 내가 어릴 때만 해도 카메라는 있는 집에서나 볼 수 있는 레어템이었거든. 아버지는 그 비싼 카메라를 여

pohangsteele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