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  타 』

서울 디지털 대학교 증명서 발급 받기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7. 11. 11.
728x90
반응형

대학 졸업장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살다가, 아버지 덕으로 학비도 면제된다 하고 그러니까, 졸업장 정도는 따둘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2004년에 서울 디지털 대학교에 입학을 했더랬다. 당시 온라인 대학이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고 있었는데 나름 고민하다가 선택한 거였다. 지금은 다른 학교나 방송 통신 대학교 가는 게 훨씬 나은 선택이었다고 후회하고 있지만. 아무튼.


열악한 백령도의 인터넷 환경을 이겨내며 나름 열심히 공부했고. 1학년 1학기에 여섯 과목 모두 A+ 받으면서 평균 평점 4.5를 기록한다. 온라인 대학이 아니었다면 있을 수 없는 일. ㅋㅋㅋ   계절학기 두 과목까지는 A+ 유지했는데, 2학기 때 달랑 세 과목 들으면서도 올 A+ 달성에 실패. 뭐... 그렇게 어영부영 다니다가 휴학을 했고, 제적 당한다는 협박(?)을 받았으나 복학하지 않은 덕분에 제적됐다. 그게 2009년. 1학점 모자라서 3학년으로 끝난 줄 알고 있었는데 확인해보니 4학년으로 되어 있다. 아무튼... 조금만 더 다녔다면 졸업할 수 있었을텐데 그 때에는 너무 힘들어서. -ㅅ-


제적 증명서랑 성적 증명서가 필요해서 발급 받으려고 아~ 주 오랜만에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다.



벌써 17년이나 됐다네.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았는데 다 해결 됐는지, 약속한 오프라인 건물은 여전히 운동장 없는 빌딩인 건지. 관심이 없어서.



'학생 지원' 클릭하고, '증명서 발급'을 클릭



그리고 나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



새 창으로 사이트가 하나 뜨는데... 염병할 플러그 인 깔라 한다.



이 날 롯×캐피탈에 알아볼 것이 있어서 접속했다가 뭣 같은 플러그 인 잔뜩 깔았고. 공인 인증서 기간 만료 다가와서 연장한다고 국×은행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또 플러그 인 잔뜩 깔아서. 엄청 화딱지 난 상태였다. 거기에 민원 24랑 나이스 들어가서 또 플러그 인 깔고... 여기서 또... 아오, ㅆㅂ


설치하지 않으면 진행이 안 되니까... 설치를 했다. 그리고 나서 증명서 발급 신청하는데... 한 건에 2,000원씩 받아 먹는다. 허... 더 무시무시한 건, 집에서 인쇄하는 사람이나 그걸로 끝나는 거지, 누군가에게 대신 인쇄해달라고 이메일을 선택하거나 팩스를 선택하면 1,000원을 더 내야 한다. 나는 다행히 집에 프린터가 있으니 인쇄를 시도했는데... 오류 메시지가 뜬다. 원격 어쩌고 저쩌고 하는 거다. 뭔 소리인가 싶어 QnA 찾아보니 Team Viewer 지우라고 되어 있다. Team Viewer는 원격으로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인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것 때문에 안 된단다. 에휴~ 살포시 짜증내며 삭제했는데... 여전히 오류 메시지가 뜬다.


결국 재부팅. 그러고나서 다시 들어가니 이번에는 오류 메시지가 안 뜬다. PNG가 됐든, JPG가 됐든, 이미지로 저장해두는 게 낫겠다 싶어 갈무리 시도하니 안 된다. 플러그 인을 통해 막아놓은 모양이다. 한 번 발급 받은 서류는 30일까지만 유효하니 30일이 지나면 다시 결제하고 발급 받아야 한다. 다른 대학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는데 이래저래 짜증스럽다. -_ㅡ;;;



※ 참고로 졸업을 못하고 제적 당했기 때문에 최종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 되시겠다. 최종 학력이라 함은 말 그대로 졸업한 학교를 의미한다고 한다.

  지금은 민원 24 통해서 졸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나는 20세기에 고등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나이스인가 뭣인가에서 받아야 한단다.

  나이스 들어가니 염병할 플러그 인 때문에 엄청 버벅거리다가 인쇄하는 데 성공하긴 했는데... 성적 증명서는 발급이 안 된단다.

  결론은... 나처럼 20세기에 고등학교 졸업한 사람은 온라인 발급이 안 되는 게 현실. 가까운 학교 행정실에서 된다기에 근처 초등학교 가볼 예정.




돈도 안 들고~ 힘도 안 들고~ 그저 마우스 왼쪽 버튼 한 번 누르면 그만~

아↓래 하♥트 클릭해주시면 엄~ 청~ 감사합니다

반응형

'『 기  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굿즈  (0) 2018.03.24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당첨!!!  (0) 2018.03.01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37) 2017.08.25
나이키 에어 모어 업템포 96 (화이트×3)  (2) 2017.05.27
맨발의 겐  (0) 2017.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