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  행 』

2015 간사이 : 우타노 유스 호스텔 예약하기

by ㅂ ㅓ ㅈ ㅓ ㅂ ㅣ ㅌ ㅓ 2015. 1. 31.
반응형

여행 준비하면서 가이드 북을 보다가 멋진 유스 호스텔 사진에 빡! 꽂혔다. ㄷ자 건물 중앙에 멋진 잔디 정원이 있는 사진이었다. 사진의 주인공은 우타노 유스 호스텔. 여행 둘째 날 아라시야마에 갈 계획인데 약간의 거리가 있긴 하지만 첫 날은 저기서 자기로 했다.


http://yh-kyoto.or.jp ← 여기로 들어가면 예약이 가능하다.



이렇게 나온다. 일본어로 나오지만 다양한 언어 선택이 가능하다.



한국어로 바꾸니까 친절히 번역되어 나온다.


이 홈페이지는 교토 지역의 유스 호스텔 연합에서 운영하는 모양이다. 우타노 유스 호스텔로 가려면 위쪽 까만 바탕 메뉴에서 Kyoto Hostels를 누른다. 그러면 맨 먼저 나오는 게 우타노 유스 호스텔이다. 연한 회색 상자 안에 바로 갈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가 있다. http://www.yh-kyoto.or.jp/utano/ ← 여기. (처음부터 바로 가는 주소를 알려주면 될 것을... ㅋㅋㅋ)



영어로 나오는데 오른쪽 위의 Korean을 누르면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나온다.



이렇게~ 짜잔~



왼쪽의 궁서체 메뉴에서 숙박예약을 누르면 이 화면이 뜬다.



화면 위쪽의 메뉴에서 언어와 통화를 선택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숙박 요금을 원(\) 단위로 바꿔 보는 건 가능하다. ㅋ



노란 바탕의 CHECK AVAILABILITY 단추를 누르면 이렇게 예약 화면이 뜬다.



들어갈 날짜와 나갈 날짜를 선택한 뒤 다시 노란 바탕의 CHECK AVAILABILITY 단추를 누른다.



금액과 함께 간단한 방 정보가 뜨고 ×는 예약 불가능한 날짜다. 빈 방 없음 되시겠다.



원하는 날짜에 체크를 하면 몇 명이 이용할 건지 물어본다.



이용할 인원을 선택한 후 Select 단추를 누른다.



그러면 내가 선택한 내용을 요약해서 보여준다. 바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고 장바구니에 넣는 것도 가능.


여기서 전체 숙박료를 계산하지 않고 보증금 조로 일부만 낸 뒤 나머지는 도착해서 내면 된다. 보증금 중 일정액은 기부도 하는 모양. 도착해서 체크 인 하면서 내야 하는 금액도 안내 되는데 내가 선택한 통화로도 나오고 그 아래 일본 화폐로는 얼마라고 안내된다. 친절하다. ㅋ



결제하려고 하면 회원 가입 / 로그인 화면이 뜬다.



국적 선택할 때 Republic Of Korea로 뜨는 곳도 있고 South Korea로 뜨는 곳도 있는데 여긴 후자다.



따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로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드 선택 화면에서 아래 쪽의 동의 항목에 체크하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음. ㅋ



카드 정보를 물어본다. Issue Number는 입력하지 않아도 되더라.



이 과정을 거치면 예약이 된다. 메일로 예약 확정을 안내해준다.

하나조노 역(교토 역에서 JR 사가 노 · 山陰線서 11 분)에서 택시로 약 5 분. 교토 역 하차, D-3 승강장 시영 버스 26 번. 또는 게이조 또는 시조 가와라마치부터 시내 버스 10,59 번. 또는 한큐 西院 역에서 버스 26 번. 모두 YH 앞에서 하차, 도보 1분. ← 이렇게 오라 한다. 나는 니시 쿄 고쿠 경기장에서 이동할 예정인데 지하철 노선도와 버스 노선도를 보니 아무래도 버스로 가야 할 모양이다. 여행까지는 아직 시간이 꽤 남았는데 벌써부터 두근두근~ ㅋㅋㅋ

반응형

댓글